"슈퍼 핸썸"·"무비스타"..해외 SNS서 문재인 '얼평'

이슈팀 이재은 기자 2017. 5. 11.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자 해외 각국에서 문 대통령의 외모에 감탄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지난 9일 워싱턴포스트 도쿄 지국장인 안나 피필드는 그의 SNS(사회연결망서비스) 트위터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1975~1978년까지 특전사 군복무 시절의 사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日 등 해외 각국 SNS서 문 대통령 과거·현재 사진 공유 "턱수염도 환상적"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재은 기자] [美·日 등 해외 각국 SNS서 문 대통령 과거·현재 사진 공유 "턱수염도 환상적"]

4월24일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YTN '대선 안드로메다'에 출연해 OX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YTN 캡처
/사진=트위터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자 해외 각국에서 문 대통령의 외모에 감탄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지난 9일 워싱턴포스트 도쿄 지국장인 안나 피필드는 그의 SNS(사회연결망서비스) 트위터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1975~1978년까지 특전사 군복무 시절의 사진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약 900회 리트윗 되는 등 주목 받았다. 많은 해외 트위터리안(트위터 이용자)들은 이 게시물에 "진짜 잘생겼다! 영화배우해도 됐었을 외모", "오, 안녕! 솔직히 지금도 잘생겼다", "또 다른 잘생긴 대통령이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사진=트위터 캡처

이날 남성 트위터리안 매트 피터슨도 2014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농성할 때의 사진을 게시하고 "턱수염이 환상적으로 멋지다! 이 턱수염 왜 사라졌나?"는 글을 함께 남겼다. 많은 해외 누리꾼도 "동감한다. 이제 그가 대통령에 당선됐으니, 다시 턱수염 길러보라고 압박해보면 어떤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본 누리꾼들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잘생겼다"는 반응/사진=트위터 캡처

일본 누리꾼들 역시 마찬가지의 반응이다. "문 대통령, 굉장히 잘생겼네", "문 대통령 공수부대 시절 사진, 멋지다", "잘생겼기 때문에 문 대통령이 대통령으로 당선된다면 '안구정화'(눈요깃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해서 기쁘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반일이라니 슬프다" 등의 트위터가 눈에 띈다. 요네무라 코이치 일본 마이니치 신문 서울지국장도 2012년 문 대통령의 결혼사진을 언급하며 "꽤 잘생겼었구나. 물론 지금도 나쁜 외모는 아니지만"이라고 말한 바 있다.

RT아메리카의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에 대한 보도 /사진=RT아메리카 유튜브 캡처

러시아 국제보도전문채널 RT(아르티)의 미국 채널 RT아메리카 역시 지난 8일 당시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가 24시간도 남지 않았다"며 "잘생겼고 현대적이며, 젊은이들을 잘 이해하는 문재인 후보"라고 보도했다.

이와 같은 사실을 문 대통령 역시 잘 알고 있는 듯 하다. 지난 4월24일 문 대통령은 YTN '대선 안드로메다'에 출연해 스피드 OX 퀴즈에 답하는 과정에서 "대선 후보 중 내가 제일 잘생겼다?"라는 질문에 잠시 망설이다가 "YES(네)"라고 답했다. 이어 "안희정 충남지사에게 (외모가) 조금 밀렸었는데, 안 지사가 양보해주신 덕분에 자신이 있다"면서 너스레를 떨었다.

이슈팀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