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술에 건강부담금 부과, 검토하지 않아"

입력 2015. 1. 13. 15:48 수정 2015. 1. 13. 16: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보건복지부가 13일 주류에 국민건강증진기금을 부과하는 방안에 대해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장옥주 복지부 차관은 이날 세종시 복지부 기자실을 찾아 "주류세 인상을 검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장 차관의 이 같은 답변은 주류에 국민건강증진기금을 부과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지 않고 있음을 밝힌 것이라고 복지부는 설명했다. 주류세 인상, 즉 주세율 조정은 복지부가 아닌 기획재정부 소관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장 차관의 발언은 주류세 인상이 아니라 주류에 국민건강증진기금을 부과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뜻"이라며 "이는 복지부의 기존 입장과 다르지 않다"고 설명했다.

복지부는 앞서도 정부가 건강증진기금 부과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정부는 주류세 인상 추진 여부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주류세 인상에 대해 "힘들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sujin5@yna.co.kr

안산 인질범, 부인의 전남편 살해·의붓딸 중상
양주서 또 아파트 화재…남매 2명 사망·4명 부상
'백화점 모녀 갑질' 주차요원 "날씨 추워 주먹질 동작"
사전조사는 기본·업무노트도 작성…치밀한 전선 절도범
"인사 안한다"…술취한 아파트 동 대표 경비원 폭행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