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 누구? #연극계 스타

신영은 입력 2020. 3. 13. 10:33 수정 2020. 3. 13.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지난 12일 첫 방송된 가운데, 주연 5인방 중 홍일점인 뮤지컬 배우 전미도(37)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은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지난 12일 첫 방송된 가운데, 주연 5인방 중 홍일점인 뮤지컬 배우 전미도(37)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은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전미도는 극 중 조정석, 김대명, 정경호, 유연석과 99학번 의대 동기 5인방으로 등장한다. 전미도는 의대 동기 5인방의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이자 홍일점인 송화 역을 맡았다. 송화는 단점이 없는 게 단점일 정도로 매사 완벽하고 똑 부러지는 인물로, 전미도는 시크함과 털털함이 넘치는 인물을 완벽하게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전미도는 매 작품마다 새로운 원석을 발굴해온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정은지, 고아라, 혜리, 정수정(크리스탈)에 이어 새로운 뮤즈로 선택한 배우로, 캐스팅 공개 이후부터 꾸준히 관심을 모았다.

명지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전미도는 1982년생으로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한 14년차 뮤지컬 배우다. 매체 보단 무대에서 주로 활동해온 베테랑 연기자로, 2008년 대한민국연극대상 여우신인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과거 조승우가 '가장 닮고 싶고 존경하는 배우'라고 언급하기도.

이후 '라이어', '김종욱 찾기', '사춘기', '신의 아그네스', '영웅', '번지점프를 하다' 등을 통해 무대에서 주로 활동해왔다. 전미도는 2017년과 2018년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을 2회 연속 수상했다.

전미도는 2018년 tvN '마더'를 통해 안방에도 얼굴을 알렸다. 그는 손석구(설악)의 전 애인으로 출연했다. 영화 '변신'(2019)에 소녀모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전미도는 지난 2013년, 6개월의 열애 끝에 현재의 남편과 결혼한 '품절녀'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shiny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