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오리지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3000만뷰 돌파 쾌거

이지석 2019. 8. 17. 0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V오리지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제작 플레이리스트, 이하 '연플리 시즌4')가 최종화를 공개했고, 본편 누적 재생수 3000만뷰를 돌파하며 V오리지널의 저력을 드러냈다.

V오리지널 측은 "후반부 재생수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은 선 공개를 통해 보다 빠르게 콘텐츠를 접하고 싶은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생각한다. 최근 V오리지널에서 핫한 웹드라마를 잇따라 선보이면서 V를 통해 웹드라마를 시청하는 고정 팬층이 두터워졌는데, '연플리 시즌4' 또한 V에서 시청하는 고정 팬덤을 통해 3000만뷰 돌파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V오리지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제작 플레이리스트, 이하 ‘연플리 시즌4’)가 최종화를 공개했고, 본편 누적 재생수 3000만뷰를 돌파하며 V오리지널의 저력을 드러냈다. 특히 최종화는 공개 된지 1주만에 V오리지널에서만 270만뷰를 넘어서는 재생수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플리 시즌4’는 공감대를 높이는 캠퍼스 라이프로 국내외 큰 사랑을 받으며 V오리지널 웹드라마 중 최장기 시즌제를 이어온 대표 웹드라마. 시즌 4에 새로 등장한 뉴페이스 서지민(김새론 분)과 박하늘(배현성 분), 정푸름(박시안 분)의 삼각 로맨스와 헤어진 연인 한재인(이유진 분)과 강윤(박정우 분)의 다시 시작하는 로맨스, 이현승(김형석 분)과 정지원(정신혜 분)의 이별과 재결합을 통해 한 층 견고해진 로맨스가 시청자들의 격한 공감과 설레임을 책임졌다.

특히 V오리지널은 매 에피소드를 선 공개하며 누구보다 빠르게 콘텐츠를 제공했고, V오리지널의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에 후반부로 갈수록 V오리지널 재생수는 급등, 누적 재생수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결국 시청자들이 V로 모인 것. 이는 접근 편의성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까지 다양한 언어로 자막을 제공하는 V오리지널만의 서비스가 빛을 발한 결과로, 동영상 플랫폼으로서 V오리지널의 저력을 보여줬다.

V오리지널 측은 “후반부 재생수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은 선 공개를 통해 보다 빠르게 콘텐츠를 접하고 싶은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생각한다. 최근 V오리지널에서 핫한 웹드라마를 잇따라 선보이면서 V를 통해 웹드라마를 시청하는 고정 팬층이 두터워졌는데, ‘연플리 시즌4’ 또한 V에서 시청하는 고정 팬덤을 통해 3000만뷰 돌파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V오리지널은 최근 ‘인서울’(제작 플레이리스트), ‘일진에게 찍혔을 때’ (제작 와이낫미디어), ‘세상 잘 사는 지은씨2’(제작 딩고스튜디오) 등 1020 시청자들에게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매 회차 콘텐츠 공개시 10대 실시간 검색어에 랭크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