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취소하면 혜택이 와르르.. '애국 이벤트' 나선 기업들

김경은 기자 2019. 7. 23. 1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되는 가운데 일본여행을 취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색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일본 여행객 수가 줄어드는 가운데 일부 업체에서는 여행 취소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일본 등 해외여행을 취소하고 국내로 목적지를 전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가 패키지를 선보였다.

전남 곡성 석곡농협은 최근 일본 여행 계약을 해지한 고객에게 쌀 10㎏씩 총 500포대를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제품 로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국내에서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되는 가운데 일본여행을 취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색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가 불매운동에 동참하면서 소비자에게는 혜택이,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주어지는 모양새다. 

2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의 일본 여행 신규 예약자 수는 이달 8일 이후 하루 평균 500명으로 평소의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또 모두투어에서는 8월 이후 출발하는 일본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 건수가 평소보다 70% 급감했다.

이처럼 일본 여행객 수가 줄어드는 가운데 일부 업체에서는 여행 취소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 제품·서비스를 할인해주거나 무료로 증정하는 식이다. 

하이원리조트는 일본 등 해외여행을 취소하고 국내로 목적지를 전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가 패키지를 선보였다. ‘프라우드 오브 코리아(Pride of KOREA)’라는 이름의 패키지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메인타워 스탠다드 객실 또는 하이원 콘도 1박과 함께 워터월드 종일권 2인으로 구성됐다.

이번 패키지를 이용하려면 입실할 때 7월22일 이전에 예약했던 여행에 대한 해외여행 항공이나 선박 등 취소에 대한 증빙을 제시해야 한다. 또 취소 증빙에 적힌 당사자가 직접 투숙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광복절을 뜻하는 815개의 객실에 한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미 계획했던 해외여행을 취소한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하이원리조트

전남 곡성 석곡농협은 최근 일본 여행 계약을 해지한 고객에게 쌀 10㎏씩 총 500포대를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석곡면 주민, 곡성군민, 전남도민뿐만이 아닌 전 국민이 대상이다. 이벤트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석곡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해 일본여행 해지 관련 글과 서류를 올리면 된다. 

석곡농협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의 한국 경제 주도권 장악 음모 저지 ▲후쿠시마 쌀(내년 도쿄올림픽에서 식자재로 적극 활용) 58만t 일본 방문 관광객 제공 계획에 대한 문제 제기 ▲안전한 우리 농산물 먹기 운동을 이번 행사의 추진 목적으로 제시했다.

석곡농협 측은 "한국 경제 주도권을 장악하려는 일본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쌀 지급 이벤트를 한다"며 "안전한 농산물을 먹기 위해서라도 일본 여행을 자제해야 한다는 취지를 살리기 위해 일반쌀보다 비싼 쌀을 지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자영업자들도 이색 불매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울산 동구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권경화씨는 일본 여행을 취소하면 무료로 머리를 해주고 있다.

권씨는 23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일본 여행 취소 수수료가 굉장히 높다. 그분들의 결심에 비해면 별거 아니다. 많은 수수료를 감안하고 결심을 하신 분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싶었다"며 "같이 동참하는 마음이기 때문에 손해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이색 불매운동에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누리꾼들은 "너무 좋은 이벤트다", "마케팅 잘한다", "이런 곳들은 돈을 쥐어줘서 혼내줘야 한다. 돈방석에 올라가봐라", "일 잘한다", "업체명 기억하겠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캠핑클럽' 이효리 사과, 이진 "뒤에서 욕했어"
'배재준♥' 김세린 누구?… '상위 1% 산후조리원' 자녀
유키스 동호 이혼… "상처되지 않게 부탁드린다"
마동석이 미국인이라고?…'이터널스' 명단 속 이름 보니
[영상] 눈 크게 뜨고 봐도 진짜 같은 짝퉁가방 구별법
장윤정 은퇴언급 "이미 내려오는 중"
'캠핑클럽' 성유리 선글라스 어디 제품?
샤이니 '아미고'·티아라 '너 때문에 미쳐'… 가사에 멘붕
영화 '완벽한 타인' 게임 해보니…"15분 만에 초토화"
'복면가왕' 지니, 정체는 슈퍼주니어 규현?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