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먹기 좋은 고기 종류는?

명지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2019. 6. 15. 07: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말이 되면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평일에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야식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야식으로 인기 많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몸에 부담을 주고, 건강을 해친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은 없을까.

바나나나 견과류는 건강한 야식에 속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야식이 먹고 싶다면 몸에 부담을 덜 주는 건강한 야식을 먹는 게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주말이 되면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평일에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야식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야식으로 인기 많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몸에 부담을 주고, 건강을 해친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은 없을까.

바나나나 견과류는 건강한 야식에 속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위장에 자극이 덜하고,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은 큰 편이다. 숙면을 돕기도 한다.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 이완 역할을 해 잠이 들 수 있도록 한다. 견과류 역시 비슷하다. 아몬드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고, 호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해 불면증 해소에 좋다. 단,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아 과다 섭취하지 말고 설탕이 가미된 것은 피해야 한다.

아보카도도 적당하다. 아보카도는 당분이 적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한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단, 열량이 높은 편에 속하므로 너무 많이 먹지는 말도록 한다.

고기를 먹고 싶다면 닭가슴살을 고려해볼 수 있다. 대부분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 닭가슴살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조리법에 주의해야 한다. 기름에 튀기거나 자극적으로 양념한 닭가슴살은 열량이 높아지고, 위벽을 자극한다. 야식으로 먹을 때는 기름기 없이 삶거나 굽는 방식을 택해야 한다. 이때 닭가슴살이 퍽퍽해 먹기 힘들다면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일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이뇨작용을 하는 아스파라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불필요한 체내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다음 날 붓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