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의 시대, 시원스쿨이 말하는 영어공부 방법 전환의 필요성

인터넷 마케팅 2019. 2. 25. 11: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시원스쿨

지금은 초등학교부터 영어를 배우지만, 중학교부터 의무교육으로 하루 1시간 영어를 배웠던 것을 감안하면 중/고등학교 시절에만 약 2,000시간 정도를 영어공부에 쏟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교에서, 학원에서 매일 쉬지 않고 영어공부를 했는데도, 막상 직장인이 되어서 업무역량 강화 등의 목표로 또 올해 계획을 '영어공부'로 세운 직장인이 적지 않음은 2,000시간을 투자한 영어공부가 회화 실력으로 이어지지 않음을 반증한다.

학창시절 학교와 학원에서 했던 영어공부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목표'에 있다. 시대가 지나면서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보다 스마트해졌지만, 여전히 영어공부의 목표가 '영어로 대화하기'가 아니라, '영어로 문제풀기'에 집중되어 있음을 흔하게 볼 수 있다. 특히 경쟁이 심한 입시교육에서 영어는 단순히 대학을 위한 수단이 됐다. 원어민도 이해하기 힘든 단어들이 문장 속에 나열된 문제를 2분내지 3분 안에 모두 독해하고 풀어야 하는 수능 체제에서 입시 수단이 아닌, 소통의 도구로써 활용되는 영어의 중요성을 발견하기는 어렵다.

기초영어회화 전문 시원스쿨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로 말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영어를 풀어야 한다'는 목표로 영어공부에 매진했던 것이 문제라고 지적한다. 때문에, 막상 성인이 되어 영어회화를 해야 할 상황에 닥쳐도 영어로 말하지 못하는 사람이 대다수라는 것이다. 문법 용어들은 잘 알아도, 그 문법을 어떻게 어법으로 활용하며 말해야 하는지 영어공부 방법을 배우지 못했다는 것이 시원스쿨이 지적한 영어공부의 문제다.

또한 오랫동안 잘못 해왔다고 느껴지는 지금까지의 영어공부, 앞으로 '아는' 영어가 아니라, '말하는' 영어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라는 의문에 시원스쿨은 지금까지 '학습'이라는 관점에서 영어를 '학'이라는 범주에만 가둬두었던 것이 문제라고 말한다. 배운 것을, 아는 것을 실제로 회화에 활용하지 못했던 이유, 바로 '습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며, 그렇다면 이제 '학습'에서 '습'의 차례를 밟아 나가야 한다.

지금까지 해온 영어공부 '방법'이 잘못됐다고 좌절 하기 보다는, '습'으로 이어질 수 있는 행동들이 이제 실천되어야 할 때이다. 문법적으로 아는 to부정사를 어떻게 입과 귀를 통해 습득해 말하는 방법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 매일 연습을 통해 '습득'하는 것이 영어공부 방법을 바로잡는 가장 중요한 원칙이어야 한다.

아울러 영어 시험 점수가 목표가 되기 보다는, 내가 원하는 표현을 영어로 바로바로 말할 수 있는 실력을 목표로 영어공부를 진행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아 나가야 한다. 만약 바쁜 일정과 시간으로 인해 영어회화를 충분히 습득할 여유가 부족하다면, 인터넷 강의로 효율적인 기초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안일 수도 있다.

영어 왕초보라면 영어회화 연습을 원없이 할 수 있는 구성이 잘 갖춰진 강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 한다. 각 강의의 무료 맛보기 강의를 통해 미리 체험하고, 강사만 설명하고 끝나는 강의, PPT에 있는 내용만 읽는 강의를 최대한 지양해야 한다. 덧붙여, 시원스쿨 기초회화 영어강의는 배움과 트레이닝이 함께 구성된 '학' + '습' 최적화 강의라는 점을 강조했다.

시원 스쿨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어휘 학습 ▶아는 어휘를 조합하는 방법을 통해 어순에 익숙해지는 연습 ▶어순을 점차 확장해 나가는 기초 회화 방법 학습 ▶ 실전 인물과 상황, 장소 등 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 따른 단어, 표현 학습 등 어휘부터 영어에서 중요한 억양, 발음까지 올바른 커리큘럼을 통해 한 단계씩 나감으로써 기초영어회화를 효율적이면서 완벽하게 끝낼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반복 훈련, 즉 '습'을 위한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원스쿨 대표 강사 이시원 강사는 따로 영어회화 연습 시간을 낼 수 없는 시간 여유가 없는 수강생이라 하더라도, 강의 보는 것만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강의 안에서 트레이닝을 진행하기 때문에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없는 바쁜 영어공부 시간 관리에 효율적이다.

습의 시대, 절대적인 시간이 많이 필요한 '습득'에 있어서 효율적인 학습 관리가 필요하다면 시원스쿨이 제안한 영어공부 방법으로 접근해보기를 추천한다.

imkt@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