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커피프렌즈' 유연석·손호준, 기부카페 오픈 성공(ft.알바생 최지우X양세종)

정유나 2019. 1. 4. 22: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피 프렌즈'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에 기부 카페를 열고 첫 손님을 맞았다.

4일 방송된 tvN '커피 프렌즈'에서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지인들과 제주도에서 카페를 운영하기 위해 모인 모습이 그려졌다.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커피 프렌즈'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에 기부 카페를 열고 첫 손님을 맞았다.

4일 방송된 tvN '커피 프렌즈'에서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지인들과 제주도에서 카페를 운영하기 위해 모인 모습이 그려졌다.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절친한 두 사람이 올 한 해 동안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에서 시작됐다. 직접 트레일러를 몰며 손수 준비한 음료를 나눠주며 원하는 만큼 커피값을 지불하게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준 것.

나영석 PD는 유연석과 손호준을 만나 "너희가 하는 커피차의 연장선에서 12월의 커피차는 우리와 함께 제주도에서 하자. 아예 그냥 가게에서 해보는 것 어떠냐. 호준이가 커피하고 연석이가 셰프로 나서서 브런치 카페 느낌으로 해보자"고 제안했다.

이에 동의한 손호준과 유연석은 바로 카페가 차려질 제주도의 귤밭으로 향했다. 귤밭에 위치한 감귤 창고를 개조해서 카페를 차리기로 했고, 두 사람은 바 테이블과 통창의 아이디어를 내는 등 직접 인테리어에 참여했다. 그렇게 두 사람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긴 예쁜 카페가 완성됐다.

오픈하기 하루 전날, 두 사람은 함께 일할 지인들을 섭외했다. 이에 최지우와 양세종이 아르바이트생으로 합류했다. 함께 모인 네 사람은 역할 분담에 나섰다. 바리스타 자격증도 보유한 손호준이 커피와 제빵을, 유연석이 주방에서 셰프 역할을 하기로 했다. 최지우는 서빙 및 홀 매니저 역할을 하고 양세종이 멀티 플레이어로 활약하기로 했다. 손호준은 "많이 팔면 많이 기부 할 수 있는 기회이다"라며 열심히 하자고 말했고, 네 사람은 각오를 다졌다.

유연석과 손호준은 브런치 메뉴와 제빵을 위해 전문가를 찾아가 제조 방법을 배웠다. 두 사람은 브런치 메뉴를 배우기 위해 백종원을 찾았고, 백종원은 프렌치 토스트와 귤카야잼 그리고, 흑돼지 토마토스튜 만드는 방법을 알려줬다.

드디어 오픈날이 밝았고, 가장 먼저 손호준이 빵을 만들기 위해 출근했다. 재료 손질 및 홀 정리를 마친 네 사람은 본격적으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그러나 문제는 카페의 위치를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었다. 이에 네 사람은 전단지를 만들어서 직접 발로 뛰며 홍보에 나섰다.

곧이어 첫 손님이 카페에 발을 디뎠다. 그리고 첫 주문 메뉴인 토스트와 흑돼지 토마토 스튜가 완성돼 테이블에 나갔다. 물론 음료인 커피와 감귤쥬스도 즉석에서 제조돼 나갔고, 손님들은 "맛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jyn201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일 명품 '에어프라이어' 57%할인 '84,000원' 판매!
그리스, 방송 사고...‘노이즈 마케팅?’
이종수, 카지노 '포착'...“또 안갚았다”?
정준호 “부부 교환…” 이하정, 어금니 '꽉'
男지인과...설리, 임산부 코스프레 구설
축구 스타 ‘파격’ 근황, 두 여성과 동거 중
명품 'CNC 금장퍼터' 71%할인 '99,000원' 20자루한정!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6,000원 판매 100세트한정
무조건 '20야드' 더 나간다! 아니면 묻지마! 반품가능!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