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Live]김서영의 金피날레,수영대표팀'델레알리 인싸 포즈' 작렬!

전영지 2018. 8. 25. 1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대한민국 수영 대표팀이 전세계 스포츠계를 강타한 델레 알리(토트넘) 세리머니.

대회 마지막날 24일 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아쿠아틱센터, 대한민국 수영 대표팀은 '해피엔딩'에 성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대한민국 수영 대표팀이 전세계 스포츠계를 강타한 델레 알리(토트넘) 세리머니. 일명 '인싸(인사이더의 준말, 무리에 잘 어울려 노는 사람, 대세남녀) 포즈'로 다사다난했던 6일간의 레이스를 마무리했다.

한국수영은 이번 대회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를 따냈다. 19일 남자배영 50m에서 이주호가 동메달을 목에 걸며 수영 첫 메달을 신고했다. 20일 남자배영 50m에선 강지석이 동메달을 따냈다. 21일 개인혼영 400m에서 김서영이 은메달을 따냈고 같은날 여자접영 100m에서 절친 후배 안세현이 동메달을 따냈다. 22일 이주호(배영) 안세현(접영) 등 한국수영 남녀 종목별 최강자들이 함께 나선 400m 혼계영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호준 장동혁 김민석 양재훈은 남자계영 800m에서 4위로 아깝게 메달을 놓쳤지만 기존 한국신기록을 4초 가까이 앞당기는 투혼을 발휘했다. 이호준은 첫 아시안게임에서 자신의 200-400m 개인 베스트 기록을 찍었다.

대회 마지막날 24일 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아쿠아틱센터, 대한민국 수영 대표팀은 '해피엔딩'에 성공했다. 개인혼영 200m, '인어공주' 김서영(24·경북도청)이 일본 최강자 오하시 유이를 누르고 가장 먼저 터치패드를 찍었다. 지난 5월 취임한 김지용 신임 대한수영연맹회장이 관중석에서 선수단과 함께 태극기를 흔들며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다. 김서영의 쾌거에 대한민국 선수단은 뜨겁게 환호했다. 짜릿한 금메달로 아름다운 피날레를 장식하게 됐다. 신임 '회장님'의 첫 국제대회에서 값진 금메달이 나왔다.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이후 처음으로 박태환이 없는 이번 대회, 남녀 수영을 통틀어 처음이자 마지막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서영이 2014년 인천 대회에 이어 2연속 노골드의 위기에서 대한민국을 살려냈다. 1982년 뉴델리아시안게임 3관왕(배영 100m, 200m, 개인혼영 200m)에 빛나는 '아시아의 인어' 최윤희(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 이후 36년만의 개인혼영 200m 금메달, 2010년 광저우 대회 평영 200m 정다래 이후 8년만의 여자 수영 금메달 역사를 썼다.

자카르타 하늘에 태극기가 올라가고, 처음이자 마지막인 애국가가 울린 직후 선수단은 한자리에 모였다. 또박또박 자신의 길을 걸어온 선배이자 후배, 동료인 김서영의 금메달 쾌거는 선수단을 하나 되게 만들었다. 김지용 대한수영연맹회장, 김일파 부회장, 박지영 부회장이 선수단의 노고를 위로하고 치하했다.

마지막 단체사진, 신세대 국가대표 수영대표팀은 재기발랄했다. 약속이라도 한듯 전세계적인 '인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토트넘 공격수 델레 알리의 골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기다란 팔다리, 긴 손가락을 지닌 유연한 수영선수들이 한쪽눈을 동그랗게 가리는 대세 세리머니로 2018년 자카르타의 레이스를 마무리했다.
자카르타=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품 초고반발 드라이버 '20만원대' 마루망 골프우산 증정까지
90년대 인기 모델 출신 이종은 변호사 사망
日 AV배우, 韓 영화에 출연…전라 노출
“역대급 노출”…제시, 파격의상 ‘깜짝’
양치승 관장 “베드신 촬영” 현장 공개
“배우 이은숙, 납치당해 임신…무속인 선택”
성인남성 '전립선건강' 알약 하나로 한번에 극복
여수 직배송 '간장 돌게장' 12마리 '29,000원' 한정판매!
명품 '곡면퍼터' 71%할인 '9만원'대 판매! 20자루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