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인기 있는 대관령 하늘 목장

이석희 2018. 7. 24. 14: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석희]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한국관광 100선'에도 오른 숲 공원 대관령 하늘목장(Sky Ranch)이 폭염속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하늘목장이 위치한 강원도 대관령은 평균 기온이 서울보다 5도 ~ 10도 가량 낮아 무더위를 피해 여름 휴가를 보내려는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자연 그대로의 생태 체험 목장인 하늘목장에 방문한다면 먼저 트랙터 마차 투어를 꼭 경험해보자. 국내 최초로 시작한 트랙터 마차 투어는 해설사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하늘목장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다. 1,000m의 높이에서 트랙터 마차를 타고 정상에 올라 국내 최대 풍력발전단지를 바라보면 마치 스위스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트랙터 마차 투어 뿐만 아니라 이 곳에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양떼 및 송아지 먹이주기 체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숲속 트레킹 체험, 드넓은 대관령 풍경과 상쾌한 바람 속에서 즐기는 대관령 유일의 승마 체험이 인기다.

백두대간 선자령 바로 아래에 위치한 대관령 하늘목장의 또 다른 이색 볼거리는 넓은 초지에 위치한 하얀 풍력발전기이다. 사계절 내내 강한 바람이 부는 지리적인 특성을 이용해 대관령 전체 풍력 발전기 49대 가운데 29대가 대관령 하늘목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기는 인생사진 명소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대관령 하늘목장은 서울랜드와 한 가족이 되어 서울랜드에서 통합 경영을 시작했다. 자연, 숲, 공원의 대명사인 대관령 하늘목장과 친환경 테마파크를 지향하는 서울랜드의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

대관령 하늘목장의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 279-7번지이며 영동고속도로 횡계 IC로 나와 대관령 삼양 목장 방향으로 가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횡계 IC에서 대관령 하늘목장까지는 약 7.5km 거리이며 자동차로 20분 정도 걸린다.

도착 후 입구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구입 가능한 입장권은 대인 6,000원 / 소인 5,000원 이며, 서울랜드와 하늘목장이 한 가족이 된 기념으로 서울랜드 연간회원에게 하늘목장 무료 입장권(소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석희 기자

\"걔처럼 하지마…\" 연예계에 '김정현병' 주의보 발령

'러블리 호러블리' 측 \"PD 세월호 유가족 발언 사과\"

\"아수라장\" 혹평 '아수라' 2년만 '화제의 영화' 될줄이야

[화보] 청하, 한 뼘 핫팬츠에 드러난 각선미

[화보] 오윤아, 수영복 몸매 인증 '예쁘고 섹시하게'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