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인터뷰②] 강동원 "내 비주얼, 다양한 캐릭터 소화에 대한 부담감無"

2018. 2. 21. 14: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강동원이 영화 '골든슬럼버'(감독 노동석) 을 통해 평범한 택배기사로 변신했다.

그는 '골든슬럼버'에서 평범한 택배기사 김건우 역을 맡아 곱슬머리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주며, 살도 찌웠다.

그의 변신에 비주얼 관련 질문이 쏟아지자 강동원은 잘생긴 외모나 비주얼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며, 캐릭터 변화에 대한 큰 두려움도 없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골든슬럼버’ 강동원 사진=YG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신미래 기자] 배우 강동원이 영화 ‘골든슬럼버’(감독 노동석) 을 통해 평범한 택배기사로 변신했다. 그는 ‘골든슬럼버’에서 평범한 택배기사 김건우 역을 맡아 곱슬머리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주며, 살도 찌웠다. 그의 변신에 비주얼 관련 질문이 쏟아지자 강동원은 잘생긴 외모나 비주얼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며, 캐릭터 변화에 대한 큰 두려움도 없다고 밝혔다.

“‘마스터’ 때는 운동을 해서 몸을 키웠고, ‘골든슬럼버’는 먹기만 해서 7kg 정도 불렸다. 비주얼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더라. 어쨌든 작품을 택하고, 캐릭터를 소화하는데 부담이 없다. 제 필모를 보면 안 해야 할 역이 많다. (웃음) 저는 그런(잘생긴 얼굴이 작품을 고를 때 제약이 있다) 생각은 안한다. 한다고 달라질 것도 없고. 모든 캐릭터가 그 사람에 맞다고 생각해 (제작사 측에서) 제안한 것이 아닌가. 할 수 있는 역이 있는 거고, 못할 거 같다는 이야기를 뛰어넘는 것도 제 일이다.”

강동원은 ‘골든슬럼버’는 시놉시스 작업부터 출연까지 많은 부분에 참여했다. ‘골든슬럼버’의 시나리오 작업 이야기 도중 강동원은 “논술 성적은 좋았다”라고 말하며 학창시절 이야기를 살짝 털어놓았다.

영화 ‘골든슬럼버’ 강동원 사진=YG엔터테인먼트

“학창시절 성적이 좋진 않았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결벽증이 심해 기숙사 고등학교로 보냈던 거 같다. 고등학교 가서 한 방에서 열 명 씩 사니까 살아남으려고 했다. (결벽증이) 싹 없어지더라. (웃음)”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모델로 데뷔한 그는 2003년 MBC '위풍당당'으로 연기자의 길에 들어섰다. 어느덧 15년 차 베테랑 배우가 된 강동원. 그러나 그가 배우의 길에 들어서기 전까지 주변 사람들은 평범한 삶을 권했다고.

“그동안 치열하게, 성실하게 했다. 지금이야 운이 좋아서 잘됐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학교 휴학하고 연기를 하겠다고 했을 때 다들 미쳤다고 했다. 아버지도 반대했고, 평범하게 회사 취직하라고 했다. 대학교 친구들도 걱정했다. 헛바람 들어서 그런다며, 커서 뭐 되려고 하냐고 했다. (웃음) 그런데 그렇게 살기는 싫었다.”

영화 ‘골든슬럼버’ 강동원 사진=YG엔터테인먼트

강동원은 지금까지도 배우의 길을 반대했던 대학교 친구들과도 진한 우정을 나누고 있다며 웃었다. ‘골든슬럼버’에서 김건우는 대학교 밴드 친구들과 진한 우정을 나눈다. 이에 그는 김건우의 대학교 시절을 덧대어 옛 추억에 젖었다.

“대학교 때 밴드한 적 없고, 취미로 혼자 했다. 요즘에는 기타 칠 시간도 없다. 제 친한 친구들이 대학교 하드코어 밴드였다. 기숙사 바에 와서 만날 ‘와’하는 거 틀어놓고, 잠도 못 잤다. (웃음) 진짜 어렸을 때 독창대회에 나가 적 있다. 초등학교 때 대회 나갔다고 가수가 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안했던 거 같다. 밴드를 취미로 나이 들어서 할 수 있을지언정 지금은 엄두도 안 난다. 모여서 연습할 시간도 없다. 지금 스케줄도 꽉 차 있는 상태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