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AD카드에 있는 증명사진은 어떤 사진일까

채혜선 2018. 2. 18. 0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가 윤성빈의 스켈레톤 경기가 열린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 관중석에서 경기장을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피겨 여왕' 김연아(27)는 16일 열린 윤성빈(24·강원도청)의 스켈레톤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 관중석을 찾았다. 당시 김연아 목에 걸려있던 AD카드(AccreDitation Card·승인카드)가 자연스레 카메라에 포착됐는데, 어떤 사진이 쓰였을지 많은 관심이 쏠렸다. AD카드에는 카드소지자의 사진을 비롯해 등록 카테고리, 카드 소지자 정보 등이 적혀있다. 김연아의 AD카드에 있는 그의 증명사진은 어떤 사진일까.
[사진 평창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김연아 AD카드에 있는 증명사진은 평창 겨울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사진에서 김연아는 머리를 단정하게 반으로 묶고 검은색 옷을 입고 있다. 김연아는 평창올림픽 홍보대사로서 이번 대회를 대하는 각오로 "평창이 올림픽 개최지로 발표되던 순간을 아직도 기억한다. 성공 개최를 위해 널리 알리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명예의전당 홈페이지]
이 사진은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서도 김연아를 소개할 때 쓰이는 사진이다. '스포츠영웅'은 스포츠 분야의 탁월한 업적으로 국위선양 및 한국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자를 뜻한다. 김연아는 2010년 벤쿠버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2014년 소치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2016년 체육훈장 청룡상 등을 받아 스포츠영웅으로 선정됐다.
[사진 트위터]
김연아의 증명사진이 공개되자 네티즌은 "증명사진이 이렇게 예쁠 수 있냐"며 감탄하고 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