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를 제대로 즐기는 법, 여수 게장 맛집

김준석 2017. 8. 24. 16: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다로 가득한 남쪽 도시 여수, 굳이 떠들썩했던 노래 한 구절 때문이 아니더라도 여수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여행지이다. 푸른 물결로 들썩이는 풍경을 따라, 계절에 상관없이 피고 지는 해안의 꽃을 따라, 밤이면 반짝이는 대교의 야경을 따라. 여수의 낭만을 아는 이들은 잊지 않고 다시 여수를 찾게 된다.

여수 하면은 유명한 음식중 하나인 게장 여수에서 게장 잘하기로 소문난 노래미게장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때문에 사계절 가리지 않고 여수의 곳곳에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대학생들, 노부부, 신혼부부, 아이가 있는 가족 등 관광객 단위도 천차만별이다. 여수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다양한 관광지 구경과 풍경 구경은 많은 이들로 여수를 방문하게 한다.

또 하나, 이들을 만족하게 하는 것이 있다. 다름 아닌 잘 알려진 여수의 맛. 풍경뿐 아니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여수 바다의 즐거움이다. 여수 게장 맛집으로 잘 알려진 '노래미게장'은 관광객은 물론이고 여수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명물인 여수 게장 백반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점과 갈치조림을 주문할 경우에 게장을 맛볼 수 있도록 함께 나온다는 점이 이 집의 특징이다.

이곳 게장은 서해안과 남해안에서 잡은 돌게로 만들어 싱싱하며 살이 꽉 차 있다. 먹기에도 편하고 맛도 좋다는 손님들의 평이 이어진다. 간장과 양념 모두 게 속살의 맛을 고소하고 감칠맛 나게 극대화해주기에 밥도둑임은 물론이다.

식사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밑반찬만 고사리무침, 버섯무침, 김, 배추김치, 갓김치, 콩자반, 열무물김치, 피꼬막, 깻잎장아찌, 오뎅볶음, 오징어젓갈, 양파장아찌, 잡채, 해물된장국, 무말랭이 등 무려 12가지가 넘는다. 이조차 하나하나 모두 집 반찬처럼 정갈하고 맛이 있다. 게다가 식감 좋은 돌게장까지 제공되므로 식당 안에는 밥을 추가하는 주문이 빗발처럼 이어진다.

'노래미게장'은 여수 게장을 대표하는 곳으로 넓은 주차장과 1, 2층 대형 실내가 마련돼 있어 단체 손님이 찾기에도 가족 행사, 비즈니스 미팅 등 다양한 행사를 하기에도 좋다. 진정한 한식을 맛볼 수 있어 누구와 함께 오더라도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식당 건너편에는 여수 남산공원이 위치해 식사 전후로 산책하기에도 좋다.

SNS로 음식 사진을 올리면 음료수 한 병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한 번 식사한 이들은 택배로도 주문 가능한 게장을 집에서도 사 먹을 정도로 만족하는 여수 게장 맛집.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렇게 만족한 손님들은 꼭 여수에 왔을 때 이 집을 다시 찾는다.

언제 먹어도 좋을 밥도둑 여수 게장. 이번 여행에는 여수에서 푸른 해안 풍경과 더불어 싱싱한 게장 백반과 갈치조림으로 배부른 식도락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겠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희대학교 '경희침향단' 85%할인 5만원대 한정판매!
이사강 “‘가을동화’ 송혜교 역, 원래 내것”
뮤지 “탁재훈과 방송 같이하고 싶지 않다”
“故최진실 딸과 통화…직접 속내 들었다”
男잡지 플레이보이 한국판…“누드는..”
김민채 “임신? 정운택과 뽀뽀도 안 해”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딱! 하루 사용한 삼성노트북, 40%할인 판매, 2017년 3월 생산!
'초고반발'[0.87] 드라이버, '대한민국'대표! 이정도 일줄이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