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알 빼는 볼 마사지

입력 2017. 7. 26. 14:18 수정 2017. 7. 31. 13: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사랑의 종아리 마시지법을 자세히 알기 위해 홈트를 뒤졌다. 작은 볼 하나만으로 종아리의 알을 제대로 풀어주는 홈 마사지법! 홈트 볼 시간도 없다면 짤로 배워보자.

김사랑이 중요하다고 한 포인트는 발목에서 종아리 근육이 시작되는 부분. 이 부위가 단단하게 뭉치면 종아리도 풍선처럼 부풀기에 십상이다. 김사랑처럼 롤러를 사용해 앞뒤로 굴리는 것도 좋지만, 에디터가 직접 체험한 결과, 둥근 볼을 사용해 사방으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훨씬 편하고 효과적이었다. 

Step 1 볼로 종아리 근육 풀기 1. 요가나 필라테스용 마사지 볼을 준비한다. 없다면 테니스공이나 고무로 된 야구공도 OK2. 적당한 높이의 상자가 없다면 책 몇 권을 쌓아 올려 높이를 조절한다. 3. 아킬레스건 위쪽, 종아리 근육이 시작되는 부위, 종아리 근육 중간에 각각 볼을 두고 부드럽게 굴려준다. 뭉쳐서 아픈 부분을 중점적으로 부드럽게 풀어줄 것. 

Step 2 공으로 자극하며 발목 돌리기 1. 종아리 근육 중 가장 뭉친 부위 아래 공을 두고 균형을 잡는다. 2. 반대편 다리를 포개듯 올리면 다리 무게로 마사지 점을 좀 더 자극할 수 있다. 3. 아래쪽 다리의 발목으로 원을 그리듯 발목 스트레칭을 한다. 발목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종아리 근육이 움직이는데, 이때 자연스럽게 마사지가 된다. 

풀 영상이 보고 싶다면 클릭!<o:p></o:p>

에디터 이화정 사진 MBC <나혼자 산다> 디자인 이효진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