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김숙' 사진 받는 토머스 맥도넬 왜?..트위터 터지겠네

윤진근 온라인 기자 yoon@kyunghyang.com 2017. 7. 19. 15: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웅앵웅 초키포키’의 주인공 토마스 맥도넬이 때아닌 ‘김숙’ 사진을 받고 있다.

미국 출신 배우 토마스 맥도넬은 영화 <프롬> <다크 섀도우> 등에 출연했다. 하지만 한국인에겐 ‘한국말 모으는 외국 배우’로 유명하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기준에 따라 SNS에 한국어를 게시하고 있다.

토마스 맥도넬은 “웅앵웅 초키포키”“아 연어 먹고 싶다” “아 진짜 머리 너무 아파” “방처리 하다 발견함... 나 작년에 치열하게 돈 쓴 거...” 등 일상적인 언어도 게시한다.

토마스 맥도넬은 한국어로 된 트윗을 게재한다. /토마스 맥도넬 트위터

최근엔 영어가 모국어인 그가 “영어 하기 어..어짜피 반은 계속 자버려서 뭐하나 싶음”이란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런 그는 누리꾼으로부터 “한글 알면서 모른 척 하는 것 같다”는 반응도 있었다. 하지만 정작 토마스 맥도넬은 한국어를 모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스 맥도넬의 정확한 수집 기준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온라인상에선 맥도넬이 생각하기에 예쁜 글자를 복사해서 게시한다는 추측이 유력하다.

토마스 맥도널의 한국어 사랑. /토마스 맥도넬 트위터

17일 오전, 토머스 맥도넬의 “그 김숙님 짤 있으신분들ㅋㅋㄱㅋㅅ멘션 고고링”이라며 또 한 번 한국어 글을 게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맥도넬에 수많은 ‘김숙’ 사진을 올리고 있다.

(사진 위부터) 숙대입구, 미숫가루, 숙아숙아룬(애니메이션 ‘슈가슈가룬’ 패러디). /트위터
(사진 위쪽부터) 운명처럼 김숙이 파고들어, 허숙희, 숙쿼트. /트위터

토머스 맥도넬의 해당 트윗에는 오후 2시 53분 현재 96개의 댓글이 달렸다.

<윤진근 온라인 기자 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