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조카'에서 '상남자'된 박지빈 15년 변천사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2017. 7. 9. 13: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지빈이 상남자로 돌아왔다”

박지빈은 최근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머리를 잘라야겠는데 어떻게 자르지” 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 속 박지민은 긴 머리에 수염이 난 모습으로 ‘상남자’ 매력을 드러냈다. 누리꾼들은 “갑자기 상남자스러움” “수염 잘 어울린다” “박지빈이 섹시캐릭터였다니” “운동하면 옥택연 닮은 꼴?” “볼 때마다 달라지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05년 영화 ‘안녕 형아’ 주연을 맡은 박지빈. 해맑은 미소와 반달눈으로 ‘국민조카’로 불렸다.

박지빈은 7살인 2001년 뮤지컬 <토미>로 데뷔했다. 이후 MBC 드라마 <이산>, SBS <완전한 사랑>, KBS2 <황금사과> 영화 <가족> <안녕, 형아> 등에 출연하며 사랑받았다. 2015년 그의 입대소식에 많은 이들은 ‘세월의 무상함’을 실감하기도 했다. 박지빈은 지난 2월 군복무를 무사히 마친 뒤 3월 럭키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뒤 복귀를 준비중이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얼굴을 드러내는 등 팬들과 소통 중이다.

2005년 그룹 쿨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박지빈.
2006년 영화 ‘아이스케키’ 주인공 아역을 맡은 박지빈. 연합뉴스.
2006년 영화 ‘아이스케키’ 주인공 아역을 맡은 박지빈. 연합뉴스.
2007년 드라마 ‘이산’ 출연 당시 박지빈.
2009년 MBC <휴먼다큐 사랑 - 로봇다리 세진이>의 나레이션을 맡은 탤런트 박지빈(오른쪽)과 신애라.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금강산 역으로 출연했던 박지빈. 이민호(구준표역)과 함께 촬영 중인 모습. 이 때만해도 아이같다.
2012년 영화 ‘천국의 아이들’에 출연한 청소년기 시절의 박지빈. 제법 어른 티가 난다.
2013년 ‘돈의 화신’ 출연 당시 빨래판 복근을 공개하며 등장, ‘폭풍성장’의 좋은 예로 손꼽혔다. 사진 SBS
2015년 5월 현역 입대 전 짧은 머리로 깎고 팬들에게 인사한 박지빈. 인스타그램
2017년 초 제대한 박지빈. 인스타그램
2017년 복귀준비를 앞두고 ‘상남자’의 모습을 공개한 박지빈. 박지빈 인스타그램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