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퍼들을 위한 공간

남지원 2017. 6. 14. 14: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이라고 서프보드를 매일 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동해 해변에 좋은 파도를 만나지 못해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서퍼를 위한 재미있는 공간이 생겼다.

부산 송정 해변에서는 스킴보드를 들고 바다로 나가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 그 주축이 되는 공간이 바로 '얼라이브스킴'이다.

서퍼들의 문화에서 감을 받아 갖가지 소품과 벽화로 꾸민 공간은 자유로운 분위기가 넘실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다와 맞닿은 카페부터 파도 소리 들리는 만화방과 가맥집까지. 파도를 실컷 즐기고 육지로 나온 서퍼들이 속속 모여드는 재미난 공간들을 찾았다.


해변가 만화방, 레트로션

여름이라고 서프보드를 매일 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파도가 뜸하거나 거친 날에는 무작정 바다로 나가기 힘들다. 동해 해변에 좋은 파도를 만나지 못해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서퍼를 위한 재미있는 공간이 생겼다. 액션 스포츠와 관련된 컨텐츠를 다루는 매거진 <리얼매거진>에서 운하는 ‘레트로션’은 고전 게임과 만화책을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바닷가에 자리한 만화 카페라니 독특한 컨셉트만으로 호기심을 자아낸다. 1980~90년대에 출간된 추억 속 만화책과 복고 스타일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강릉이나 속초로 떠난 여행길에 잠시 들러도 좋겠다.

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60-7

문의 033-672-6317



자꾸 생각나는 바다 카페, 서퍼스 파라다이스

강원도의 시내 외곽으로 떠나는 여행길에서 마음에 쏙 드는 카페를 찾기란 쉽지 않다.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서울 도심의 가장 힙한 동네에서 마주칠 법한 트렌디한 감각이 묻어나는 예쁜 카페다. 모던한 외관을 지나 가게 안에 들어서면 벽돌과 다양한 식물로 미니멀하게 꾸민 멋스러운 공간을 마주하게 된다. 문을 연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서핑족 사이에서 소문이 돌기 시작한 이곳은 통유리 창으로 햇빛이 잘 들어 사진을 찍기도 좋다. 서퍼스 파라다이스에 들다면 코코넛 향이 배어나는 ‘코코넛 라테’를 맛보길 추천한다.

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60-7 1층

문의 인스타그램 @cafe_surfersparadise



서핑 그 이후의 공간, 선인장

올해 4월 강원도 양양의 인구 해변에 문을 연 ‘선인장’은 서퍼와 여행객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갖가지 수입 맥주와 간식을 파는 맥주 바를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해변가에 있어 서핑 직후에 찾기 좋은 선인장의 ‘가맥집’은 낮과 밤 어느 시간에 찾아가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늦은 저녁 창가에 자리 잡고 앉아 파도 소리를 들으며 시원한 맥주를 들이켜도 좋고, 무더운 한낮에 들러 잠시 열기를 식히기에도 안성맞춤이다. 1층 가게에서는 종종 젊은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니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 또한 놓치지 말 것. 위층으로 올라가면 깨끗하고 쾌적한 객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의 주인이 수작업으로 만든 나무 가구로 꾸민 깔끔한 공간에 머물다 보면 금세 포근한 기분에 젖는다. 신나는 서핑을 즐긴 후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소박한 추억을 쌓기에 완벽한 곳이다.

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60-11

문의 033-671-6597



가볍고 쉽게 파도 타기, 얼라이브스킴

일반 서프보드와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길이가 절반 정도로 짧은 보드에 올라 파도를 타는 ‘스킴보딩’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스포츠다. 부산 송정 해변에서는 스킴보드를 들고 바다로 나가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 그 주축이 되는 공간이 바로 ‘얼라이브스킴’이다. 이곳에서는 스킴보드를 대여하는 건 물론 초보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킴보드는 보드의 무게가 가볍고 아주 얕은 해변에서도 탈 수 있어 서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얼라이브스킴은 가게 내부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발리 해변의 서프 숍을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공간이기 때문이다. 서핑을 접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스킴보딩을 먼저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다.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중앙로8번길 53

문의 070-7760-1612


부산 서퍼들의 휴식처 네스트 호스텔

‘네스트 호스텔’은 실내의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해변을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서퍼들의 문화에서 감을 받아 갖가지 소품과 벽화로 꾸민 공간은 자유로운 분위기가 넘실댄다. 4인실과 온돌방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이 있어 친구들과 여럿이서 함께 가기에도 제격이다. 서퍼들이 주기적으로 호텔 로비에서 개최하는 파티 또한 놓칠 수 없다. 서핑을 즐긴 후 낯선 사람들과 어울려 술잔을 기울이며 부산의 밤을 만끽해보자.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29

문의 051-703-3088


Copyright © 마리끌레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