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김지연-전찬미 UFC진출

권인하 2017. 5. 30.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여성 파이터 2명이 UFC에 진출하게 됐다.

UFC는 30일 여성 밴텀급 파이터 김지연(28·소미션스주짓수/밀아트컴퍼티), 스트로급 파이터 전찬미(20·국제체육관/ 한미반도체/령프로모션)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FC에 진출한 김지연(왼쪽)과 전찬미. 사진제공=TFC, ALLFC
한국의 여성 파이터 2명이 UFC에 진출하게 됐다.

UFC는 30일 여성 밴텀급 파이터 김지연(28·소미션스주짓수/밀아트컴퍼티), 스트로급 파이터 전찬미(20·국제체육관/ 한미반도체/령프로모션)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김지연은 오는 6월 17일에서 개최되는 UFC 파이트 나이트 싱가포르 대회(이하 UFN111)에서 체코 출신의 루시 푸딜로바와 밴텀급 경기를 가질 예정이고, 전찬미는 이에 앞선 6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개최되는 UFC 파이트 나이트 대회(이하 UFN110)에서 미국 출신의 JJ 알드리치와 스트로급 대결을 갖는다.

UFN111에서 데뷔전을 치르는 김지연은 1989년생으로 2013년에 종합격투기에 입문해 일본 글래디에이터 81 밴텀급 챔피언과 딥 쥬얼스 밴텀급 챔피언, TFC 밴텀급 챔피언을 차지한 국내 여성부 밴텀급 최강자로 평가 받고 있다. 중학교 2학년 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킥복싱을 시작했고, 고등학교 1학년때까지 10전 전승의 전적으로 남다른 재능을 보인 김지연은 고등학교 3학년때 복싱으로 전향, 6개월만에 데뷔전서 승리하고 5전 전승으로 OPFBA 챔피언에 올랐고, 이후 종합격투기로 눈을 돌렸다. 파괴력있는 타격이 가장 큰 장점이다.

1997년생인 전찬미는 중학생 시절부터 무에타이 선수로 활약했고, ALLFC 플라이급 챔피언이다. ALL FC 김대령 대표는 "전찬미 선수가 지난해 9월 ALL FC 5 인천대회에서 종합격투기 50전이 넘는 야부시타 메구미와의 1차 방어전에서 1라운드 1분 30초 만에 TKO로 승리하자 UFC 측에서 많은 관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했고, 계약에 이르렀다"라고 밝혔다. 전찬미는 만 14세이던 2011년 성인부 통합 무에타이 챔피언에 오를 정도로 재능이 탁월했다. 무에타이 전적 14승2패(10KO)의 성적을 남겼고, 고등학교 3학년이던 2015년에 종합격투기로 전향해 지난해 7월 열린 ALL FC1대회에서 여자 플라이급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한편, 김지연과 전찬미의 UFC 데뷔전 외에도 한국인 UFC 선수들의 경기가 차례로 예정되어 있다. 전찬미가 출전하는 UFN110 대회에는 '마에스트로' 김동현이 티볼트 구티와 라이트급 경기를 가지고, 김지연의 데뷔전인 UFN111에서는 한국인 1호 파이터 '스턴건' 김동현과 콜비 코빙톤의 웰터급 경기, 곽관호와 러셀 돈의 밴텀급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또 7월 30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UFC214에서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리카도르 라마스를 상대로 페더급 경기를 펼치고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도 안드레 필리와 페더급 대결을 갖는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20세트한정' 파격판매!
이상민, 전처 이혜영에 성인 화보집 강요?
이수민 “‘보니하니’로 빚 다 갚아”
이파니 “방송 관계자들로부터 성 접대…”
김지영, 남성진-요가 강사 행동에 ‘버럭’
이세창, 재혼 소식에 전처 김지연도 축하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