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와의 전쟁 : 코끼리 다리, 학다리로 만들기

2017. 4. 26. 09: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기라면 절대 뒤지지 않는 4명의 뷰티 에디터가 부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아침만 되면 부풀어 터질 것 같은 달덩이 얼굴, 늘 배에 가스가 차 있는 올챙이 배, 밤만 되면 양말을 뚫고 나오는 코끼리 다리, 복어 이중 턱을 가진 독소 가득한 그녀들의 ‘붓신붓왕’ 탈출기를 지금 공개한다.

아기 코끼리 다리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아침에는 낙낙했던 양말이 밤만 되면 꽉 끼어서 벗기조차 힘든 그 기분 아세요? 저는 그걸 매일 경험한답니다. 다리가 탱탱 부어서 양말 자국이 문신처럼 선명하게 남아 있는 건 기본이고요, 부기 가득한 아톰 다리 때문에 낮은 운동화를 신는 건 상상도 할 수 없어요. 운동화를 신더라도 에어 쿠션 가득한 신발을 선호하죠.” -뷰티 에디터 기지혜 

 What’s the Matter? □ 변비가 심하다. □ 소변을 자주 누지 않는다.   □ 허리 디스크 때문에 오랫동안 앉아 □ 있으면 참기 힘들다. □ 오후만 되면 다리가 퉁퉁 부어 양말과 □ 신발이 작게 느껴진다.  □ 식탐이 강한 편이다. □ 야식과 음주를 즐긴다.□ 가급적이면 걷는 동선을 최소화한다. 

 Diagnosis “틀어진 허리와 골반 때문에 서혜부라고 부르는 골반 앞쪽부터 허벅지에 이르는 부위가 두껍고 딱딱하게 뭉쳐 있어 하체 순환이 잘되지 않아요.” 태와선 배은정 원장의 진단. 그러다 보니 골반 주변 장기의 기능이 떨어져 대소변 활동이 원할하지 못하고 과식, 야식, 음주를 즐겨 하는 탓에 독소 배출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은 상황. 또한 스트레스가 심한 것도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이유 중 하나다. 

 Experts’ Prescription 만성 허리 디스크로 인한 악순환의 고리를 완벽하게 끊을 것. 허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골반·복부·허벅지부터 종아리와 발바닥까지 하체 부위의 뭉치고 딱딱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야 한다. 또한 발바닥과 발등 부위를 세심하게 관리하고 원활하지 않은 대소변 활동에도 신경 쓸 것. 

틀어진 골반 근육 뜯기 허리 디스크 수술 전후로 열심히 다녔던 태와선의 배은정 원장을 찾아가 골반에서 허벅지를 거쳐 무릎까지 딱딱하게 뭉친 근육을 쪼개는 마사지를 받았다. 사이즈 비교를 위해 일부러 한쪽에만 했는데 육안으로도 확연히 마사지를 받은 쪽이 줄어든 것이 보였다. 역시 명불허전! 뒷다리 근육이 머리 끝 근육과 연결돼 있어 발바닥 근육을 풀어주면 몸이 이완되면서 전체적인 부기가 빠진다는 것. 그래서 하체는 물론 얼굴 살까지 빠져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식단하체 부종과 식단은 관계가 없을 줄 알았는데 맵고 짜고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액순환이 안 돼 노폐물이 쌓인다고. 이 사실을 안 뒤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 만든 주스를 먹거나 디톡스 주스를 자주 마시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잠들기 4시간 전에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 퇴근 후 친구들과 맛있는 거 양껏 먹고 술 마시는 것이 인생의 즐거움이었던 나에게 야식을 끊는다는 것은 마감하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이었다.

생활 습관 태와선 케어 후 열심히 발바닥과 다리 마사지를 했다. 하지만 고질인 허리 디스크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품의 도움을 받았다.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오일을 바른 뒤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면서 양손으로 다리를 쓸어주거나 돌기 모양의 마사저로 터치하기도 했다. 하지만 꽤 오랜 시간 부종을 달고 살아온 내 다리에 가장 효과적이었던 건 롤 온 타입의 레그 제품. 시원하면서도 힘줘 마사지하면 지압 효과가 있어 마음에 쏙 들었다. 족욕을 자주 하라는 광동한방병원 오행센터 조진형 원장의 조언에 따라 다리는 반신욕을 하면서 얼굴에는 차가운 쿨링 팩을 하는 홈 두한족열 요법을 시행하기도 했다.

1 에스티 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쿨링 소르베 팩 8개 10만원대.2 소비오 마사지 롤-온 라이트 레그 by 온뜨레 2만5천원.3 이니스프리 뷰티툴 우든 마사저 1만2천원.4 시슬리 화이트 진저 컨투어링 오일 포 레그 19만원.

봉침 맞기 다리 부종의 근본적인 원인인 허리 디스크를 치료하기 위해 봉침을 맞았다. 처음 맞는 봉침이라 부담감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아프지 않고 알레르기 반응도 없어 앞으로도 꾸준히 맞을 생각. 또한 대소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땀으로만 노폐물이 방출되는 현상을 막기 위해 팔다리, 복부, 두피에 침을 맞은 뒤 복부와 다리 쪽에 약찜 치료를 받았다. 추후 몸 안의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한약을 지어 먹을 계획.  

스트레칭 하체 노폐물은 펌핑해서 다시 골반 위로 올라가야 하는데 근육이 굳거나 힘이 없으면 노폐물이 올라가지 못하고 발목에 쌓이게 된다. 따라서 종아리 근육을 잘 풀어줘야 하는 것. 또한 발목 뒤쪽뿐 아니라 앞쪽에도 많은 근육이 모여 있어 이곳이 뭉치면 노폐물이 쌓여 순환이 잘 안 된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발목 마사지 단단한 막대를 이용해 발목에서 발등으로 이어지는 부위를 마사지하자. 뭉친 근육 사이사이로 파고들어 달라붙은 노폐물을 뜯는다는 느낌으로 15초간 깊게 문지를 것. 양쪽을 교대로 실시한다.

종아리 근육 마사지 의자에 앉아 한쪽 종아리를 들어 올려 반대쪽 무릎으로 종아리의 볼록한 근육을 압박하듯 문지른다. 다음으로는 볼록한 근육 바로 아래의 쏙 들어간 부위를 30초 동안 누른다.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할 것.

Editor 하윤진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