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격가 만난 '한국 헤비급 자존심' 명현만, 절정의 타격 포스 보여줄까?

박순경 2017. 4. 11. 11: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를 대표하는 헤비급 파이터 명현만(32, 팀강남/압구정짐). 그는 종합격투기를 하기 전 입식 격투기에서 소위 말해 잘나가는 선수였다. 한국격투기연맹 헤비급 챔피언, 세계무에타이연맹 헤비급 챔피언, 대한무에타이연맹 헤비급 챔피언, 국제격투기연맹 헤비급 챔피언이었다. 탄탄한 타격 실력이 명현만을 정상의 자리로 이끌었다.

명현만의 타격은 ROAD FC에서도 불을 뿜었다. ROAD FC 데뷔전인 쿠스노키 자이로, 두 번째 경기인 중국의 헤비급 강자 리앙링위와의 대결에서 모두 1분도 안 되는 시간에 승리했다. 상대에게 타격을 허용하지도 않았고, 일방적인 구타 끝에 승리했다. 쿠스노키 자이로는 입식, 리앙링위는 중국에서 종합격투기로 9전 9승에 빛났지만, 명현만의 타격을 견뎌낼 수 없었다.

승승장구하며 꽃길만 걸을 것 같던 명현만은 2연패에 빠져있다. 마이티 모와의 ROAD FC 무제한급 토너먼트 4강전에서 패했고, RIZIN FF에서 미르코 크로캅에게도 승리를 넘겨줬다. 연승을 달려오던 터라 아쉬움이 남는 결과였다.

그러나 명현만의 문제는 타격이 아니었다. 마이티 모와의 대결에서는 타격에서 앞서다 그라운드 상황으로 가면서 밀렸고, 미르코 크로캅과의 경기에서도 클린치 후 넘어지며 승리를 내줬다. 아직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그라운드 상황에서의 공격과 수비가 모두 부족한 것이 패인이었다.

4월 15일 명현만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38에 출전한다. 크리스 바넷(31, BARNETT TAEKWONDO ACADEMY)과 맞붙어 연패 탈출을 노린다.

크리스 바넷은 태권도를 베이스로 하는 파이터로 그라운드 상황보다는 타격을 선호하는 타격가다. 175cm 140kg의 체구에 태권도 킥을 자유자재로 쓰며 의외의 유연성과 스피드를 보여주는 선수다. 자신의 커리어 15승 중 12번을 KO로 승리했다. 명현만과의 대결에서도 주특기인 타격으로 승부를 보겠다고 공언한 상황이다.

명현만도 마찬가지다. 크리스 바넷처럼 타격전으로 경기를 풀어가겠다는 입장이다. 명현만은 “목표는 KO승이다”라며 상대를 케이지 위에서 쓰러뜨리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그렇다고 해서 명현만이 그라운드 상황에 대해 전혀 대비를 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이전보다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그라운드 기술의 이해도가 높아져 쉽게 당하지 않는다는 의견이다. 상황에 따라 훈련하면서 배운 그라운드 기술도 사용하겠다는 속마음도 내비쳤다.

종합격투기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단순히 타격만 신경 쓰면 상대에게 태클을 허용하며 상위 포지션을 내준다. 입식 격투기에서 전향하던 선수들이 가장 고생하는 부분이다.

이번 경기에서 타격가를 만나며 그라운드 상황에 대한 고민을 조금은 덜어낸 명현만. 그가 자신의 타격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다시 극강의 타격가로서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인터내셔널 예선 A조, 러시아 지역 예선, 일본 지역 예선까지 진행돼 총 10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4월 15일에는 인터내셔널 예선 B조 경기와 중국 지역 예선 파이널도 차례로 열려 본선 진출자를 추가로 결정지을 예정이다.

4월 15일 열리는 XIAOMI ROAD FC 038에서는 김수철과 김민우의 밴텀급 타이틀전을 비롯해 남의철의 ROAD FC 복귀전 등이 펼쳐진다.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 생중계된다.

4월 15일 열리는 XIAOMI ROAD FC 038의 티켓은 지정석(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7004363)과 비지정석(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7004375)으로 구분되며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

[ROAD FC 박순경]

[XIAOMI ROAD FC 038 /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

[밴텀급 타이틀전 김수철 VS 김민우]

[무제한급 명현만 VS 크리스 바넷]

[100만불 토너먼트 인터내셔널 예선 남의철 VS 마이크 브론졸리스]

[100만불 토너먼트 인터내셔널 예선 브루노 미란다 VS 난딘에르덴]

[100만불 토너먼트 인터내셔널 예선 만수르 바르나위 VS 기원빈]

[미들급 쿠와바라 키요시 VS 김대성]

[XIAOMI ROAD FC YOUNG GUNS 33 /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

[밴텀급 박형근 VS 장대영]

[100만불 토너먼트 중국 지역 예선 샹리앤루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플라이급 유재남 VS 정원희]

[라이트급 최종찬 VS 조경의]

[라이트급 신동국 VS 임병하]

[밴텀급 이윤진 VS 홍성빈]

[XIAOMI ROAD FC 039 / 5월 20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XIAOMI ROAD FC 040 XX / 6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TBA]

[ⓒ 'New Wave MMA' ROAD FC( http://www.roadfc.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