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시즌 개막..손안의 야구게임들도 '플레이볼'

김진욱 2017. 4. 3. 1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프로야구 개막전.  잠실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지난달 31일 2017 시즌 KBO 프로야구가 5개 구장(잠실·인천·대구·고척·창원)에서 성황리에 개막한 가운데 손안의 야구게임들도 ‘플레이볼’을 외치며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갔다.

PC온라인 기반의 야구 게임들도 대거 모바일에 둥지를 튼 가운데 모바일 야구 게임의 승자가 누가 될 것인지 관심이 쏠린다.

컴투스 프로야구 LIVE 2017

컴투스는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컴투스 프로야구 2017’(이하 컴프야 2017)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갔다. 컴투스는 컴프야 2017 이외에도 매니지먼트 게임인 ‘컴투스 프로야구 LIVE 2017’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컴투스는 컴프야 LIVE 2017을 알리기 위해 걸그룹 ‘라붐’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사업을 진행하는 등 올시즌 야구 게임 붐의 주역이 되겠다는 각오다.

이외에도 컴투스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버전인 ‘MLB 9이닝스 17’을 지난달 29일 업데이트하고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서비스에 들어갔다. MLB 9이닝스 17은 메이저리그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모든 구단의 최신 로스터를 반영하고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전세계 야구 팬들에게 다가선다.

넷마블게임즈 이사만루 2017

상장을 앞둔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이사만루 2017’로 야구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사만루 2017은 정규 시즌 개막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관심을 끄는 부분은 빠르고 간편하게 최대 10명과 턴대턴으로 돌아가며 즐길 수 있는 ‘멀티턴’대전이다. 공격 플레이만 가능한 해당 대전에서는 매 이닝 종료 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사만루 2017은 3일 기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52위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Live

게임빌은 MLB를 대상으로 한 ‘MLB 퍼펙트 이닝 Live’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2014년부터 줄곧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해 온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신작이다. 게임빌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KBO 프로야구를 기반으로 한 ‘게임빌 프로야구’를 개발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야구 9단’은 시즌 개막을 기념해 주간 탑플레이어(Top Player) 선수 업데이트가 적용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총 1200명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주간 탑플레이어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의 실제 2017 프로야구 경기 성적을 기반으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거나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를 야구9단이 자체적으로 10~12명 정도 선정해 만든 선수 카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달 2일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게임 슬러거를 기반으로 개발된 야구 게임으로 2016년 선보인 ‘슬러거 모바일’의 카카오 플랫폼 버전이다. 2017 시즌 최신 로스터가 적용됐으며 특유의 카툰 그래픽과 선수 육성, 손맛이 주는 야구의 재미를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프로야구 H2 출시

새롭게 출시되는 야구 게임이지만 막강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야구 게임도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30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를 내놨다.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엔트리브소프트가 PC온라인 기반 ‘프로야구 매니저’ 원작사와의 계약기간이 만료후 야심차게 준비해온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특히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3번째 모바일게임으로 더욱 관심을 모았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듯 프로야구 H2는 3월 30일 애플 앱스토어, 3월 31일 구글 플레이에서 스포츠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그리고 3일에도 1위를 기록 중이다. 프로야구 게임 가운데 가장 좋은 성적이다. 프로야구 H2는 3일 기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3위를 기록했다.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선보일 예정인 모바일 야구 게임도 있다. 국내 게임 개발사 넵튠은 야구 게임 ‘레전드 라인업’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다. 넵튠은 이미 ‘넥슨프로야구마스터’와 ‘퍼펙트 라인업’ 등 야구 게임을 선보였으며 이번이 세번째 야구게임이다.
jwkim@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