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최무겸의 카운트다운 D-2] 상대의 한방 조심! 냉정하고 또 냉정!

전소라 2016. 11. 16. 2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차 방어라는 ROAD FC 최초의 기록을 세우려는 최무겸(27, MMA스토리). 그는 대기록을 앞두고 신중하고 또 신중한 모습이었다. 무랏 카잔(30, 카잔MMA팀)을 상대로 승리에 대한 자신감이 가득하지만, 방심은 절대 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최무겸은 여느 때처럼 훈련을 하며 지내고 있다. 이제 2일 앞으로 다가온 최무겸의 3차 방어전. 최무겸은 어떤 마음일까?

다음은 최무겸이 직접 작성한 카운트다운이다.

안녕하십니까. ROAD FC 페더급 초대 챔피언 최무겸입니다.

지난 3월에 말론 산드로 선수와 시합을 하고 난 뒤 부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3차 방어전을 빨리 할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늦게 돌아왔습니다. 저도 오래 기다렸고, 제 경기를 팬분들도 기다리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합 준비는 여느 때와 똑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상 그랬듯 우리 MMA STORY 가족들과 함께 열심히 훈련 중입니다. 

일단 무랏 카잔이라는 잘 생긴 선수와 싸우게 되는데... 앞전에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그냥 이번 시합은 ‘제 자신을 시험해볼 수 있는 좋은 시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만만하다는 건 아닙니다. 충분히 위협적이며 한방이 있는 선수이기에 침착하고, 냉정하게 경기에 임할 것입니다. 이번 경기를 통해서 한 계단 더 올라가 있는 최무겸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번 경기는 제 나름대로 화끈한 시합을 하려고 합니다. 무랏 카잔 선수에 대한 분석은 이미 끝났습니다. 정해진 작전에 제가 확실히 움직이면 됩니다. 방심은 하지 않지만, 이미 승부는 확실히 결정됐다고 확신합니다. 저를 믿어주시고 도와주시는 분들을 절대 실망시켜드리지 않겠습니다. 

타이틀전을 준비할 때마다 운동만 할 수 있게끔 도와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를 도와주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셔서 한 분, 한 분 다 말씀드리고 싶지만, 다 쓰면 감당 못할 정도로 분량이 많아져서 난감합니다. 어쨌든 도와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번에도 멋지게 최무겸스러운 경기로 승리해서 돌아오겠습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챔피언이 아니었을 때부터 묵묵하게 도와주신 정일 형님, 그리고 어깨가 안 좋아서 운동선수로서 생활을 고민하고 있을 때 완치시켜주신 백승희 형님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3차 방어에 성공한 챔피언 최무겸으로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11월 19일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4를 개최한다. 12월 10일에는 김보성의 데뷔전이 열리는 XIAOMI ROAD FC 035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연다. ROAD FC (로드FC)는 최대한 많은 티켓이 팔려 소아암 어린이들의 수술을 도울 수 있도록 초호화 대진을 준비했다.

12월 10일 김보성의 데뷔전 티켓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6010509)에서 구매 가능하다. ROAD FC (로드FC)는 김보성의 데뷔전 입장 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ROAD FC 글 최무겸 편집 전소라]

[XIAOMI ROAD FC 034 / 11월 19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무랏 카잔]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가와구치 유스케]

[스트로우급 얜샤오난 VS 후지노 에미]

[웰터급 쏭커난 VS 엘누르 아가에프]

[무제한급 호우전린 VS 심건오]

[-100kg 계약체중 장지앤쥔 VS 김대성]

[플라이급 알라텅헤이리 VS 조남진]

[웰터급 동신 VS 라인재]

[ROAD FC YOUNG GUNS 30 & 1$ MILLION TOURNAMENT CHINA TRIALS]

[플라이급 마하오빈 VS 김효룡]

[페더급 알라텅부르그더 VS 홍정기]

[라이트급 호드리고 카포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라이트급 투얼쉰비에커하비티 VS 타오슈오유]

[라이트급 위창자오 VS 황젠유에]

[라이트급 누얼티비에커바허티한 VS 샹리앤루]

[XIAOMI ROAD FC 035 / 12월 10일 서울 장충체육관]

[스페셜 매치 웰터급 김보성 VS 콘도 테츠오]

[라이트급 타이틀전 권아솔 VS 사사키 신지]

[무제한급 타이틀전 마이티 모 VS 카를로스 토요타]

[미들급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밴텀급 김수철 VS 스캇 조겐슨]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김승연]

[라이트급 박원식 VS 난딘에르덴]

[웰터급 이은수 VS 마크사티쌀리크]

[XIAOMI ROAD FC YOUNG GUNS 31]

[페더급 박형근 VS 김형수]

[라이트급 김경표 VS 박대성]

[페더급 김세영 VS 이창주]

[페더급 이정영 VS 김호준]

[플라이급 강연수 VS 왕더위]

[라이트급 히사나리 타마키 VS 김규형]

[플라이급 김우재 VS 고동혁]

[ⓒ 'New Wave MMA' ROAD FC( http://www.roadfc.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