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적, 자작곡으로 '구르미..' O.S.T 참여

김진석 입력 2016. 9. 29. 07:58 수정 2016. 9. 29. 08: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진석]
기사 이미지
가수 이적이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마침표를 찍는다.

한 가요 관계자는 29일 일간스포츠에 "이적이 KBS 2TV 월화극 '구르미 그린 달빛' 삽입곡을 부른다. 10월초 한중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름련 이번 곡의 제목은 '깍지'. 이적이 직접 작사작곡한 곳으로 알려졌다. 이적 특유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애절한 발라드로 극중 박보검(이영)과 김유정(홍라온)의 애틋한 감정이 표현될 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이적이 자작곡을 드라마 O.S.T로 선보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적은 올초 tvN '응답하라 1988' 속 '걱정말아요 그대'로 음원차트에 장기간 머물렀다. 드라마 못지 않게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에도 곳곳에서 '걱정말아요 그대'가 울려 퍼졌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구르미 그린 달빛' 인기에 단단히 한 몫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로써 '구르미 그린 달빛' O.S.T는 성시경·백지영·황치열에 이어 이적까지 국내 최고의 가수들로 구성돼 황금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적은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울려퍼지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지난 2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소극장 콘서트 이후 9개월 만에 대형 공연장에서 팬들을 만나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대구·부산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단독]이적, 자작곡으로 '구르미…' O.S.T 참여

[이슈is] 나르샤, 10월 결혼…'성인돌' 브아걸 첫 유부녀 탄생

[리뷰is] '라스' 서인영♥크라운제이, 진짜 결혼을 응원해요

[리뷰is] 첫방 '한식대첩4', 편파적 편집VS강호동 활약

[리뷰is] '라스' 독설가 김구라 잡는 '사차원 킬러' 화요비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