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부터 화장까지' 탕웨이로 거듭나는 '가을변신' 3종세트 [마리텔 레시피]

차수현 2016. 9. 27. 16: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리는 차홍처럼, 메이크업은 정샘물처럼! 가을여신 탕웨이 변신 꿀팁 모음!’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 변신! <마리텔> 속 3종 변신세트-

어느새 가을이 ‘훅’들어왔다. 찌는 듯한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던 가을 열기가 주춤해지면서 드디어 가을이 찾아왔다. 여름을 대표하던 시원한 푸른색이 이제 슬금슬금 추워 보이기 시작하는 요즘, 길거리의 스타일에도 덩달아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시원하고 매끈해보이는 립글로즈 대신 매트한 버건디 립스틱을! 계절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패피(패션 피플)’들이 하나둘 움직이고 있는 이때, 전문가들이 출격한 <마리텔 레시피>와 함께라면 유행에 뒤쳐질 걱정은 없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한 초간단 방법들이 가득! 굳이 미용실을 찾아가지 않아도 좋은 셀프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으로 분위기 있는 ‘가을여자’로 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

▶ 어색한 스트레이트 앞머리가 부담스럽다면? 태양의 ‘셀프 펌’으로 부드럽게!

난이도: 中
한줄평가: 앞머리때문에 고민 많았던 운동장 이마들이여, 여기 모여라!

내리자니 어색하고, 없애자니 이마가 너무 넓다! 여자들이 한 번쯤 고민하는 앞머리 스타일링에는 자연스러운 '셀프펌' 레시피가 제격! 다양한 이름있는 스타들과 <시그널> 속 김혜수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서 주목을 모았던 헤어디자이너 태양이 미용실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초간단 '앞머리 펌' 방법을 공개했다. 마치 가발을 얹은 듯 부자연스러운 앞머리는 이제 그만, 그의 레시피만 있다면 당신도 #가을, #앞머리, #성공적!

☞ 가을 여신의 준비는 앞머리쟈나~ [셀프펌 레시피]

1. 펌을 할 머리카락에 스프레이로 물을 충분히 뿌려준다.

2. 셀프 펌 제품과 밀가루를 각각 1:2의 비율로 섞는다. (흘러내림 방지)

3. 펌제+밀가루를 펌이 필요한 부분에 잘 발라준다.

4. 헤어롤을 감아 고정시킨다.

5. 알루미눔 호일을 덮어준다.

6. 10분간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준다.

7. 중화제를 솜에 묻혀 머리카락에 발라준다.

8. 10분 후 깨끗이 머리를 헹궈준다.

9. 찬바람으로 잘 말려주면 완성!

▶ 매일매일이 고민인 처치곤란 긴 머리 헤어스타일이라면? 차홍의 '가을 헤어'로 완성하세요!

난이도: 下
한줄평가:가을엔 트렌치코드, 트렌치코트에는 포니테일!

쌀쌀한 가을 바람을 견디에 만들어줄 패션 피플들의 단골 아이템, 코트의 계절이 왔다.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의 트렌치코트로 패션은 안전선을 지켰지만, 도통 긴 헤어스타일만큼은 난감하기 짝이 없는 상황이라면? 헤어디자이너 차홍처럼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 영화 <만추> 속 여주인공처럼 무심한 듯 예쁘게 묶은 독특한 포니테일이 신의 한 수로 작용할 것이다.

☞ 무심한 듯 묶었지만, 완성도는 무심하지 않은 퀄리티! [가을 당고머리 레시피]

1. 트렌치코트 깃에 걸리지 않을 높이로 머리를 묶어준다.

2. 헤어라인 옆에 있는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빼준다.

3. 묶은 머리 위를 살짝 빼내면서 볼륨감을 더해 동그란 두상을 만들어준다. ☞이대로 끝내면 '포니테일 스타일' 완성!

4. 묶은 머리를 세 갈래로 땋아준다.

5. 땋은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서 올려준 후 U핀으로 고정해준다.

6. 앞과 옆의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빼서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 <만추> 속 여주인공의 '업스타일 번헤어' 완성!

▶ 가을 여자 메이크업은? 눈과 입술 화장이 포.인.트! 갓샘물만 따라와~

난이도: 中
한줄평가: 가을여자, 탕웨이를 꿈꾼다면? 갓샘물이 정답!

숨어있던 미모를 꽃피운 이른바 '탕웨이 화장'으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떠오른 정샘물이 직접 생방송 <마리텔>을 통해 메이크업 시전에 나섰다. 그리 어렵지 않은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한 그녀의 노하우는 혼자 따라하기도 어렵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 촉촉한 가을 감성과 그윽한 눈매를 돋보이게 만들어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으로 가을 패션의 화룡점정을 찍을 것!

☞ 여자들의 미모는 원래 셀프야![탕웨이 메이크업 레시피]

1. 피부결에 따라 브러쉬와 스펀지를 사용해 파운데이션을 발라준다.

2. 파운데이션으로 가리지 못한 잡티는 컨실러를 이용한다. 이때 잡티보다 2배 큰 브러쉬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3. 다크 브라운 쉐도우를 눈두덩이에 그라데이션 하듯 발라준다. (눈을 떴을 때 보이는 부분까지 그라데이션이 끊기지 않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4. 아이라인은 눈동자 부분은 얇게, 앞뒤를 두껍게 그려 보다 깊어보이는 눈매를 연출한다.

5. 눈을 뜬 상태에서 눈 앞머리에 아이라이너를 살짝 연장하듯 그려준다.

6. 버건디 혹은 레드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그라데이션 하듯 발라준다.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이므로, 립은 많이 강조하지 않는다.)

7. 핑크 립을 입술 바깥에 발라 (6)의 레드립과 이어주듯 연출한다.

8. 블러셔로 마무리한다.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즐거운 레시피의 향연들은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만나보자.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