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부대찌개 라면' 전쟁

한상옥 2016. 9. 15. 14: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짜장면과 짬뽕 등 중화요리를 앞세운 제품들이 지난해 라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죠?

올해는 '부대찌개' 라면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상옥 기자입니다.

[기자]
묶은 김치와 두부, 햄과 소시지, 당면 사리에 다진 돼지고기까지.

라면 사리도 빠질 수 없습니다.

푸짐한 재료에 갖가지 양념이 더해진 진한 국물로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부대찌개.

[정현일 / 회사원 : 평소에도 쉽게 즐길 수 있어서. 햄이라든지 두부, 김치, 라면 이런 것들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식당에서 먹던 부대찌개가 집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으로 잇따라 출시되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농심이 시작했습니다.

지난달 1일 나온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은 4주 만에 50억 원어치 매출을 올렸습니다.

오뚜기도 부대찌개 라면을 출시했습니다.

조리 뒤 넣는 양념 소스를 별첨해 부대찌개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여기에 팔도는 이미 판매 중인 '놀부부대찌개 라면'에 이어 프리미엄 제품인 '팔도 부대찌개 라면'을 내놨습니다.

[윤인균 / 팔도 마케팅팀 대리 : 진한 숙성 양념 국물과 쫄깃한 면발, 풍부한 햄 맛이 가미돼 있는 진짜 부대찌개 맛의 라면입니다.]

지난해 짜장면과 짬뽕에 이어 올해는 부대찌개가 새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프리미엄 라면 시장이 다시 한 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YTN 한상옥입니다.

▶ [원포인트생활상식] 생활 속 아이디어 공모전▶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YTN 화제의 뉴스]
[단독] 불길 속으로 뛰어든 시민들 "일가족 구했다"명절에 고스톱 치다가 '도박죄'로 잡혀갈 수 있다?'양팔 없는 운전자'의 위험한 질주추석, SNS에 함부로 글을 올리면 안 되는 이유[포토] '어깨노출 美' 수지, 숨 막히는 도발청순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