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든, 유기농 양파즙 효능 100% 담은 '양파 바르게 담아' 출시

박지혜 2016. 8. 16.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야채수 & 유기농 건강식품 전문기업 ㈜참든건강과학이 오는 23일 100% 유기농 양파즙 ‘양파 바르게 담아’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양파 바르게 담아’는 서산에서 재배된 유기농 양파만을 사용해 만들어졌다. 강수량, 기온, 일조량이 양파 생육에 적당한 서산의 양파는 미네랄과 칼슘, 철분이 풍부한 황토에서 갯바람을 맞고 자라 맛과 향이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단 맛이 한층 강해져 배의 당도와 비슷한 무려 10브릭스의 단 맛을 낸다.

또 직접 농가에서 만들어 낸 유기비료만 사용, 유기농법으로 재배되어 신뢰를 더한다.

참든건강과학 관계자는 “2014년까지만 해도 유기농 양파 인증 재배면적은 전국 양파 재배면적의 0.5%에 불과했고 현재도 대동소이한 만큼 유기농 양파의 상품성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참든, 유기농 양파즙 효능 100% 담은 ‘양파 바르게 담아’ 출시
‘양파 바르게 담아’에는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음에도 질겨서 요리로는 섭취하기 부적합한 양파의 뿌리와 껍질이 통째로 들어가 있다. 뿌리와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퀘르세틴, 펙틴 등이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양파는 열량이 적고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으며,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유기농이 아닌 경우 껍질까지 원료로 사용하기 어려운 만큼 해당 제품은 서산 유기농 햇양파를 원료로 사용해 껍질과 뿌리의 유효성분까지 온전히 담아냈다”라고 설명했다.

‘양파 바르게 담아’는 16~22일까지 7일간의 예약 판매 기간 동안 30포 단위 기준 정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출시 후 23~30일까지는 30포 단위 20%, 60포 단위 20%, 90포 단위 25%, 180포 단위 3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더불어 오는 22일까지 참든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블로그에서는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에게는 숨쉬는 야채수 20포, 적립금 1000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참든건강과학은 직접 재배 혹은 계약 재배를 통해 유기농 원재료만 사용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유기가공 인증, 이노비즈 기업 인증, HALAL 인증 등을 받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기농으로 키운 전북 장수의 무와 무청, 충남 서산의 당근, 경북 상주의 우엉, 전남 진도의 표고버섯 5가지 채소를 달인 야채수프 ‘숨쉬는 야채수’가 있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