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단길 한식 투어

이아름 2016. 7. 20. 21: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정갈한 한식을 대접하고 싶다면, 망설임 없이 경리단길로 향하면 된다

엄마 된장찌개보다 한 수 위 , 장꼬마

가파른 언덕길에 위치하고 있지만 찾아갈 이유가 충분한 장꼬마. 작은 공간이지만 곳곳에 배치된 자개 장식이 안정감을준다. 2층을 프라이빗한 모임 장소로 사용할 수 있어 공유, 송중기, 송혜교, 이천희 등 스타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오랜 숙성을 거친 된장을 여러 종류 섞어서 맛을 내는 것이 장꼬마 된장찌개의 비밀! 육회 비빔밥과 장똑똑이 덮밥 역시 장꼬마의 추천 메뉴로 손꼽힌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40길 53

문의 070-4153-6517


경리단길 주민들이 즐겨 찾는, 문오리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문오리’가 붐비는 이유는, 전골의 깊은 국물 맛을 잊을 수 없기 때문. 가게의 이름이자 대표 메뉴인 ‘문오리’는 오리 육수에 들꺠가루와 고춧가루, 부추를 듬뿍 넣고 제주도의 돌문어를 올린 전골 요리이다. 사장님에게 전수 받은 전골 요리를 보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숙회로 올려진 문어를 샤브샤브처럼 살짝 데친 후 부추에 싸서 먹은 후 라면, 우동사리 또는 볶음밥으로 남은 국물을 마무리 짓는 것. 문오리의 곱창 전골도 술 한 병을 깨끗이 비워내기에 충분한 메뉴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2동 255-39

문의 070-8153-5252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미서울

아담한 내부의 미서울로 들어서면 지인의 집에 초대 받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손님들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미서울의 메뉴들은 한 상 차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철 생선 한 상, 치즈 떡갈비 한 상, 미서울 한 상 중 메인 메뉴를 고르면 된다. 특히 반찬들이 미니어처처럼 담겨진 ‘미서울 한 상’은 보는 재미와 골라 먹는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메뉴이다. 통오징어 튀김 떡볶이도 미서울의 시그니처 메뉴인데, 넉넉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을 수 있는 김말이와 야끼 만두는보너스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46길 7

문의 070-7757-5880


그릇과 식기에도 정성을 담은, 소반

자체 제작한 쟁반과 식기 세트에 담백한 한 상을 선보이는 소반. 6가지 메인 메뉴와 4가지 사이드 메뉴, 그리고 제철 재료로 준비한 국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소반’의 인테리어와 음식을 마주하면 ‘정갈하다’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덮밥 메뉴 중 ‘소고기 루꼴라 덮밥’가 눈길을 끈다. 소고기 위 노른자와 푸르른 루꼴라가 올려져, 그 색상 조합이 입 안 가득 군침을 돌게 한다. 덮밥과 함께 오이 소박이, 젓갈 3종, 맛 계란, 장조림과 같은 사이드 메뉴를 더한다면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될 것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341-6

문의 02 – 796 – 5096


Copyright © 마리끌레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