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DIY

2016. 6. 24. 1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조약돌, 요즘 인기 있는 콘크리트 소재로 만든 향초와 조명.

여름밤을 더욱 무드 있게 만들어줄 DIY 레슨.

방산종합시장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재료를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취향에 맞는 향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여름철 산이나 계곡에서 볼 수 있는 조약돌 모양을 본떠 만든 향초는 공간을 더욱 자연스럽고 시원한 느낌으로 꾸밀 수 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조약돌, 요즘 인기 있는 콘크리트 소재로 만든 향초와 조명. 여름밤을 더욱 무드 있게 만들어줄 DIY 레슨.

LESSON 1  자연 닮은 조약돌 캔들

공간을 개성 있게 완성해주는 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향초를 직접 만드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방산종합시장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재료를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취향에 맞는 향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여름철 산이나 계곡에서 볼 수 있는 조약돌 모양을 본떠 만든 향초는 공간을 더욱 자연스럽고 시원한 느낌으로 꾸밀 수 있다.

READY

저울, 스톤 실리콘 몰드, 계량스푼, 온도계, 산적꽂이, 나무 헤라, 면 심지, 심지 탭, 프레이그런스 오일, 염료, 크리스털 팜 왁스(눈꽃결정)

*모두 방산종합시장에서 구매 가능

1. 크리스털 팜 왁스 65g을 녹인다.

2. 녹인 왁스의 온도가 90~95℃ 되면 향 오일 5g을 넣고 나무 헤라로 저어준다.

3. 스톤 실리콘 몰드에 왁스를 붓는다.

4. 왁스가 굳기 전 산적꽂이를 꽂아 심지 구멍을 만들어준다.

5. 왁스가 굳으면 몰드에서 탈형한다.

6. 산적꽂이로 미리 만들어놓은 구멍에 면 심지를 꽂아 마무리한다.

tip

크리스털 팜 왁스는 눈꽃결정을 사용해야 돌의 질감이 나는 캔들을 완성할 수 있다. 심지 끝을 산적꽂이를 이용해 살짝 말아주면 더욱 멋스럽다.

Maker 코코디자인 디자인랩

산업디자인과 금속공예를 전공한 뒤 10년간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을 쌓은 강성영 대표가 운영하는 캔들 공방. 창작 활동을 통한 작은 성취감, 감사의 표현, 창업 등 꿈을 이루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캔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코코디자인 디자인랩(blog.naver.com/cocorococo79)

LESSON 2  시크한 시멘트 조명

건축이나 토목 재료라고만 생각했던 시멘트가 최근 인테리어 소품, 가구 등을 만드는 재료로 급부상하고 있다. 거칠고 차가운 느낌을 주는 시멘트의 특성을 살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하고 있는 것. 시멘트는 마트나 화방, 철물점 등 의외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가정용이나 DIY용으로 출시된 작은 패키지를 사면 된다. 흔히 볼 수 있는 회색뿐 아니라 백색, 검정 등 다양한 색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백색 시멘트에 염료를 첨가하면 원하는 색상을 만들 수도 있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취향이 담긴 조명을 만들 수 있다.

READY

시멘트, 러버볼, 물, 전구, 소켓, 스패튤러, 계량컵, 중간 스위치, 드라이버, 글루 건, 롱로즈, 스트리퍼, 가위, 칼, 고무 망치, 절연 장갑, 실리콘, 바이브레이터

1. 실리콘에 경화제를 섞은 뒤 미리 만들어놓은 목업에 붓고 하루 정도 말린다. 경화제는 제품에 기재된 만큼 계량해서 넣어야 한다.

2. 시멘트에 물을 넣고 반죽한다. 시멘트 역시 제품에 기재된 양의 물을 계량하여 넣는다.

3. 바이브레이터 위에 ①에서 완성한 실리콘 몰드를 올려놓은 뒤 시멘트를 붓는다. 스패튤러로 수평을 맞춘다.

4. 몰드에서 완성품을 빼낸다. 스트리퍼를 이용해 중간 스위치의 전선을 정리한다.

5. 중간 스위치를 소켓과 연결한다.

6. 소켓을 완성품에 밀어 넣어 고정한다.

tip

바이브레이터 대신 고무 망치를 이용해 재료가 들어 있는 러버볼을 살살 두드리면 기포가 떠올라 실리콘이나 시멘트를 반죽하는 과정에서 들어간 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실리콘 몰드를 만들기 위한 목업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컵이나 박스 등을 이용해 만들 수도 있다.

Maker 랩.크리트

건축을 전공한 김형술 대표와 산업디자인을 전공한 이현재 디자이너가 2014년 론칭한 브랜드. 콘크리트를 이용한 조명, 화분, 트레이 등 작지만 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하고 있다.

문의 랩.크리트(www.designlabcrete.com)


기획 : 김수지 기자 | 사진 : 김준영

Copyright © 리빙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