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체코축구> 손흥민 "팀 승리가 우선..열심히 뛰었다"

2016. 6. 6. 02: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돌파 시도하는 손흥민 (프라하=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5일 오후(한국시간) 체코 프라하 에덴 아레나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유럽 원정 2차전 체코와의 친선경기. 손흥민이 체코 수비수를 따돌린 채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2016.6.6

(프라하=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슈틸리케호의 유럽 원정 2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지만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한 손흥민(토트넘)이 "팀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승리하는 게 우선"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5일(한국시간) 체코 프라하의 에덴 아레나에서 열린 체코와의 평가전에서 2-1로 승리한 뒤 기자들과 만나 "공격 포인트에 대해선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손흥민은 이날 승리에 대해 "스페인전 패배로 확실히 팀 분위기가 침체했지만 선수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체코전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경기에서 가지고 있는 것을 모두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뛰었다"고 말했다.

그는 올림픽 와일드카드 출전에 대해선 "대표팀에 뽑히는 것 자체가 굉장히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손흥민과 일문일답.

-- 스페인전 참패 이후 힘들었을 텐데 어떤 각오로 체코전을 준비했나.

▲ 스페인전 패배로 확실히 팀 분위기가 침체했다. 선수들이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체코전을 준비했다. 이번 경기에서 가지고 있는 것을 모두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선수들이 열심히 뛰었다.

-- 대표팀 합류해서 두 경기 연속 선발이었다. 올림픽 출전도 확정적인데 몸 상태는 괜찮은가.

▲ 몸 상태는 나쁘지 않다.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대표팀에 뽑히는 것 자체가 굉장히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책임감을 가지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이번 원정에서 공격 포인트가 없었는데 올림픽 준비하는 입장에서 신경 쓰이지는 않는가.

▲ 공격 포인트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팀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승리하는 게 우선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 원정에서 체코를 이겼는데 스페인전 경험이 도움이 됐나.

▲ 크게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패배 이후 선수들이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 유럽 2연전을 하면서 얻은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이런 강팀과의 원정경기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월드컵에 나가게 된다면 결국 강팀들에 대한 경쟁력이 중요하다. 아시아 팀들과의 경기도 중요하지만 이런 강팀들과의 경기도 많이 가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에 부담은 없나.

▲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제가 그만큼 기대를 많이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이런 것도 즐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koman@yna.co.kr

☞ 3명 주민 잇따라 관사찾아 짐승으로…'섬 여교사 성폭행' 재구성
☞ 'NLL 제집 드나들 듯' 中 어선,어민이 직접 잡았다
☞ 中 "알파고 vs 커제 연내 대결 추진…구글과 협의 중"
☞ 성인자녀 둔 부모 39% "졸업·취업·결혼해도 자식부양"
☞ 스웨덴의 하루 6시간 노동 실험…"행복하면 일도 잘한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