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 어깨와 허리, 요가로 다스리다

2016. 5. 25. 17: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모 보디 프렌즈의 세 번째 미션은 뭉친 어깨와 허리 근육을 이완시켜 틀어진 몸을 교정하고 호흡을 통해 내면에 온전히 집중하는 것. 코스모가 룰루레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 릴랙스 요가 클래스를 찾았다.

 바쁜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길, 하루 종일 쌓인 피로가 밀려오며 어깨와 허리를 짓누르는 경험을 누구나 해봤을 터. 이번 미션은 바로 오피스 여성들의 고질병인 어깨와 허리 통증을 해소하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정돈하는 릴랙스 요가였다. 운동이 진행된 곳은 아시아 최초로 오픈한 청담 룰루레몬 플래그십 스토어의 스 앨리. 요가, 명상 프로그램, 부트캠프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으로 룰루레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클래스 마스터는 자이요가의 비하 트레이너로, 그녀는 대부분 컴퓨터 앞에 앉아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특성상 어깨가 안으로 굽고, 허리와 골반은 뒤틀려 있는 경우가 많다며 여성들의 나쁜 자세를 꼬집었다. 무엇보다 바쁜 일상과 각종 스트레스로 마음이 지쳐 매사에 불평과 불만이 많고 온전한 자신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일침을 가하며 수업을 통해 본인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여유를 가질 것을 당부했다.

시작은 격앙된 마음을 진정시키고 몸과 마음을 하나로 연결하는 호흡. 몇 번 호흡을 반복했을 뿐인데 운동 초반 가만히 앉아 숨을 내쉬는 것을 어색해했던 것과 달리, 보디 프렌즈들의 얼굴이 어느새 평온하고 부드럽게 바뀌어 있었다. 호흡을 통해 마음의 평온함을 찾은 후, 긴장된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반달 자세, 굽은 등과 말린 가슴을 활짝 펴는 로 런지, 목부터 발끝까지 전신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작까지 한 시간 남짓 천천히 움직이며 뭉친 근육을 풀고 긴장된 몸을 릴랙스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체중을 온전히 쿠션에 실은 채 아기처럼 편안하게 호흡하며 잡념을 비워내는 명상 시간을 진행했는데, 보디 프렌즈 신보람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느 때보다 마음이 편안하고 몸이 가벼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요가 수업은 처음이라는 보디 프렌즈 조은희는 “호흡에 집중하면서 내 몸과 마음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라고 말하기도. “뭉쳤던 몸이 풀리는 것도 좋지만 호흡과 명상을 하는 과정에서 누군가가 제 마음을 위로하고 다독여주는 것 같아 마음이 편안했어요”라는 또 다른 보디 프렌즈 김미정의 말처럼 클래스가 끝난 후 모두의 표정이 한결 맑고 개운해 보였다. 매번 다양한 운동을 함께 하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지고 있는 코스모 보디 프렌즈의 건강한 미션은 다음 달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WORKOUT FOR RELAX 

< 척추의 힘과 유연성 기르기 >1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위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2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한쪽으로 기울인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1번 자세로 돌아온다.3  방향을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근육 이완시키기 >1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뒤로 뻗어 깍지 낀 손을 엉치 위에 올린다.2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살짝 굽히고 상체를 90도로 숙인다.3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을 펴고, 내쉬면서 손을 풀어 바닥에 내려놓은 다음 고개를 숙이며 상체 근육을 쭉 늘린다.

< 움츠린 가슴을 열고 어깨를 활짝 펴기 >1 한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앉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을 위로 들어 올렸다가 내쉬면서 등 뒤로 뻗어 깍지를 낀다. 2 허리를 쭉 펴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깍지 낀 손을 뒤로 쭉 뻗으며 가슴을 활짝 열고, 반대로 이완된 등 근육은 조여준다.

Editor 정주은, 박수진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