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림, 정말 눈가 주름 없앨 수 있을까?

이현정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16. 5. 3. 16:47 수정 2016. 5. 3. 16: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나이를 불문하고 '주름'에 민감하다. 특히 눈가 피부는 매우 연약하고 쉽게 건조해져 주름이 잘 생긴다. 눈을 깜빡이는 것 뿐 만으로도 눈가 주름 형성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눈물샘이 눈 주위의 수분을 끌어가기 때문에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한다. 이처럼 생기기 쉬운 눈가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양은 적지만 비싼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아이크림은 과연 눈가 주름 예방에 효과적인지 알아본다.

[헬스조선]아이크림은 과연 눈가 주름 예방에 효과적인지, 그리고 아이크림에 대한 몇 가지 궁금증을 파헤쳐본다/사진=조선일보 DB

◇아이크림은 연약하고 주름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위한 최적의 화장품

아이크림은 연약하고 주름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위한 최적의 화장품이다. 아이크림에는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다양한 물질이 들어있다. 아이크림에 들어있는 비타민C, 펩타이드, 레티놀은 피부의 탄력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콜라젠을 합성한다. 또한, 아이크림의 세라미드와 히알루로닉산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킨다. 따라서 아이크림을 눈가에 꾸준히 바르면 피부탄력 유지에 도움을 줘 눈가 주름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

◇아이크림을 얼굴에 발라도 될까?

아이크림을 얼굴에 발라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아이크림은 유분이 많은 편이므로 지성 피부 타입이 얼굴에 바르면 뾰루지나 모공 막힘 등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이크림은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소량을 덜어 주름이 신경 쓰이는 눈가, 입가 등에만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바르는 것이 좋다.

◇20대 때부터 아이크림을 바르면 좋을까

20대 때부터 아이크림을 바를 필요는 없다. 주름에 민감한 여성일수록 주름개선용 에센스와 크림, 마스크, 자외선 차단제까지 꼼꼼히 발라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아이크림을 바르는 이유는 눈가에 피지선의 분포가 적어 건조해지기 쉬워서다. 그러나 눈가가 건조하지 않는다면 굳이 아이크림을 바를 필요는 없다. 다만 눈가가 건조해져 자주 당기거나 버짐이나 각질이 일어나는 타입이라면 아이크림을 바르는 게 좋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