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요거트 위에 건과일..맛과 영양 보충하세요

2016. 3. 24.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조 어포류나 건조 과일 등은 그냥 먹어도 훌륭한 건강식이 된다. 여기에 조금만 손을 대면 손쉽게 이색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건조 과일은 견과류 등과 함께 요거트 토핑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요거트 위에 건과일을 올려 먹으면 맛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시리얼에 건조 과일을 섞어서 우유를 부으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메뉴가 된다. 오트밀이나 시리얼 등에 건조 과일을 넣고 시럽이나 올리고당, 초콜릿 등 점성이 있는 당류로 뭉치면 휴대가 간편한 그래놀라바(bar)가 된다. 랩으로 포장해 갖고 다니면서 출출할 때마다 간식으로 먹을 수도 있고, 아침에 하나 베어 물고 나오면 오전이 든든하다.

[사진출처=123RF]

빵이나 디저트를 만들 때에도 건조 과일은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다. 건조 과일에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입혀 말려주면 씹는 맛이 독특한 과일 초콜릿이 된다.

빵을 만들 때에도 배합을 해놓은 밀가루 반죽에 건조 과일을 섞어서 구우면 보기에도 좋고 맛과 영양을 보완한 빵이 된다. 건조 과일을 넣은 파운드케이크 등은 잘랐을때 표면의 색감이 더욱 화려하다.

생선을 말린 어포류는 조금만 손대도 이색 안주가 된다. 프라이팬에 땅콩버터를 녹인 후 반건조 오징어를 넣고 구워주면 영화관에서 유독 군침을 당기는 ‘땅콩버터 오징어’가 된다. 비슷한 방법으로 버터를 녹인 프라이팬에 반건조 오징어를 넣어 구운 후, 마지막에 꿀을 조금 넣고 뒤섞어주면 한때 인기가 절정이었던 ‘허니버터 오징어’가 된다. ‘허니버터 오징어’는 오징어 대신 문어포를 넣고 즐겨도 그 풍미가 독특하다. 

도현정 기자/kate01@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야동 생중계?…정신나간 BJ들, 실제 성행위 방송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오체불만족’ 오토다케 불륜설, 닉 부이치치는 행복한 가정생활
北여군 신체검사 실태 “다 벗고 처녀막 검사까지”
트럼프 부인까지 말썽? 16년전 찍은 상반신 노출 사진 논란
‘19금’ 감독이 극찬한 ‘불륨감’…나비 맞어?
오피女, 성매매 단속되자 3층서 투신
유승민 탈당·무소속출마 선언…이재만과 2파전 예상
박 대통령 ‘태양의 후예’ 칭찬하자 정부기관 앞다퉈...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