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레이싱팀 샘 버드, '첫 포뮬러 E 챔피언십 우승'

2016. 2. 15. 14: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5~2016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4라운드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회

[RPM9 김현수 기자] PSA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2015~2016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4라운드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회에서 DS 버진 레이싱팀이 포뮬러 E 대회 첫 우승을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2015~2016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4라운드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회

이번 4라운드는 지난 6일(현지 시각 기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포뮬러 E 부에노스아이레스 이프리 서킷에서 펼쳐졌다. DS 레이싱팀은 샘 버드와 장 에릭 베르뉴 두 선수가 출전했으며, 샘 버드가 48:28.385 기록을 세우며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샘 버드의 우승은 DS 브랜드가 포뮬러 E 챔피언십 대회에서 거둔 첫 승리라는 점과 PSA그룹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실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뜻 깊었다.

DS 레이싱팀 샘 버드

DS 레이싱팀 샘 버드는 “이번 우승은 우리 DS 버진 레이싱팀의 첫 번째 우승으로, 우리는 차량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시즌 시작 때부터 DS 퍼포먼스팀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그 결과 우리는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우승은 나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닌 전체 팀, 모두를 위한 것이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DS 레이싱팀 샘 버드

한편 이번 4라운드 대회 합산 결과, DS 레이싱팀 샘 버드는 총 52 포인트로 현재 드라이버 부문 종합 3위를, 같은 팀 장 에릭 베르뉴는 14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DS 레이싱팀은 총 58 포인트로 현재 팀 부문 종합 4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현수 RPM9 기자 khs77@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