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1 '푸만두' 이정현 코치 선임

2016. 1. 4. 16: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프로게임단 T1 (단장 김선중 )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이 차기 시즌을 대비하며 '푸만두' 이정현을 코치로 선임하고 정글러로'블랭크(Blank)' 강선구를 영입했다.

2013년 '페이커' 이상혁, '벵기' 배성웅과 함께 SK텔레콤 T1 K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에 기여했던 이정현은 2013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 3위, 2013년 서머와 윈터 시즌 우승을 이끌면서 자타 공인 SK텔레콤 T1을 최고의 팀으로 만든 주역이었다.

2014년 건강 악화를 이유로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중국 팀에서 코치로 활동했던 이정현은 "지난 1년간 중국에서 코치로 활동하며 느낀 점이 많다. 최병훈 감독님과 김정균 코치님께 많이 배우며 e스포츠 최고의 팀에서 최고의 코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SK텔레콤 T1은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의 하부 리그인 LSPL의 스타혼 로얄클럽과 에너지 피스메이커, 캐리즈에서 선수로 활동한 정글러 '블랭크' 강선구를 전력 보강을 위해 영입하고 차기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