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파란 일으키는 중하위권 '듀오 열풍'

임정택 2015. 12. 23.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BL-ENG-PR-NEWCASTLE-LEICESTER
리야드 마레즈(위쪽)와 제이미 바디(아래) ⓒAFPBBNews = News1
17라운드까지 치러진 2015~201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그 어느 때보다 중하위권 팀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주인공은 단연 레스터시티(이하 레스터)다. 레스터(승점 38)는 2위 아스널(승점 36)을 제치고 리그 단독선두를 달리고 있다.

하위권을 맴돌 것으로 예상됐던 크리스탈 팰리스와 왓포드도 각각 6위, 7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올 시즌 돌풍의 세 팀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빼어난 기량을 뽐내는 듀오(2인조)의 존재다.

▶레스터, 바디-마레즈 광속 콤비

레스터의 제이미 바디와 리야드 마레즈 콤비를 첫 손에 꼽을 수 있다. 바디(15골-3도움)와 마레즈(13골-7도움)는 총 28골을 뽑아냈다. 맨유(22골), 리버풀(20골) 등 한 팀의 득점수보다 많은 골을 넣고 있다.

비결은 스피드다. 바디는 지난 10월 EA스포츠가 선정한 EPL에서 가장 빠른 선수에 등극했다. 바디가 기록한 최고 시속은 35.44km다. 무시무시한 속도로 상대 수비 뒷공간을 노린다.

마레즈는 유연한 드리블과 화려한 발재간으로 수비를 농락한다. 바디가 침투할 때면 적재적소에 패스를 찌른다. 적어도 지금까지 이 둘을 막을 방법은 없다. 바디-마레즈를 앞세운 레스터는 올 시즌 리그 전경기에서 득점을 올렸다.

▶크리스탈 팰리스, 압도적 피지컬의 볼라시에-자하

중위권도 힘들 것으로 보였던 크리스탈 팰리스다. 하지만 당당히 리그 6위에 이름을 올렸다. 4위 토트넘과 승점 29로 동률이다. 골득실(크리스탈 팰리스 +7, 토트넘 +14)에서 밀렸을 뿐이다. 최근 3승1무로 탄력을 받았다.

그 중심에 야닉 볼라시에(1m85-84kg)와 윌프레드 자하(1m80-66kg)가 있다. 좌우측 윙어를 담당하는 두 선수는 탄탄한 신체를 바탕으로 공격을 진두지휘한다. 크리스탈 팰리스 전력의 반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공격은 짜임새가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일단 볼라시에와 자하에게 공이 전달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어떻게든 상대 위험지역까지 돌파해낸다. 비록 득점은 적지만 볼라시에-자하 조합은 EPL에서 가장 막기 껄끄러운 공격진으로 꼽힌다.

▶왓포드, 알짜배기 이갈로-디니

오디온 이갈로와 트로이 디니는 화려하진 않지만 언제나 제 몫 이상을 해주는 듀오다. 왓포드는 팀 전력상 공격찬스를 많이 만들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그 7위에 오른 이유는 이갈로의 결정력, 디니의 헌신 덕분이다.

이갈로는 리그 12골로 왓포드(21골) 공격의 57%를 책임지고 있다. 정확한 슈팅력이 강점이다. 이갈로는 경기당 평균 3.4개의 슈팅을 때렸다. 이중 절반 이상인 1.8개가 상대 골문을 향했다. EPL 최정상급 정확도를 자랑한다. 적은 찬스에서도 골을 챙기는 이유다.

이갈로의 활약 뒤에는 파트너 디니의 희생이 숨어있다. 디니는 최전방 공격수지만 미드필드까지 내려와서 상대 빌드업을 방해한다. 특히 공중볼 경합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이갈로(1m80)는 큰 키는 아니지만 점프와 위치선정이 좋다. 매 경기 5.7회 공중볼을 따내며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송종국 이혼' 박잎선 근황, 카페 운영하며 생계유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병원 다니던 환자, 집단 성폭행 살해
 ▲ 송종국 이혼 박잎선 근황, 카페 운영 생계유지
 ▲ 애완견이 '킁킁'…벌거벗은 남성 창문밖 추락
 ▲ 승합차에서 성매매, '이동식 매춘' 단속 현장
 ▲ 여성 엉덩이 만진 성추행범 제대로 복수 당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텐프로 종업원들도 놀란 50대 '男' 비밀이..?
꿈의 '마루망' 아이언세트, 사상 최저가! 한정판매!
정품 풋조이 골프화, 12만원대 '반값' 송년 대잔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