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필라델피아, 얼마만이냐..19경기 만에 시즌 첫 승

2015. 12. 2. 11: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가 2일(한국시간) LA 레이커스와 경기에서 시즌 첫 승을 올렸다.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태용 기자 = 미국프로농구(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가 길고 긴 연패의 터널에서 빠져 나왔다.

필라델피아는 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웰스파고 센터에서 열린 2015-2016 NBA 정규리그에서 LA 레이커스를 103-91로 꺾었다.

필라델피아는 이날 승리로 올 시즌 18연패 뒤 첫 승을 올렸고, 지난 시즌부터 이어온 28연패에서도 탈출했다.

하지만 필라델피아가 세운 시즌 개막 후 18연패는 2009-2010시즌 뉴저지 네츠가 작성한 최다 연패 타이 기록으로 남았다.

또한 두 시즌에 걸친 28연패는 미국프로스포츠 사상 가장 긴 연패로 기록됐다.

80-75로 앞선 채 4쿼터에 들어간 필라델피아는 불안한 리드를 지켜나가다 종료 9분 전 홀리스 톰프슨의 3점슛으로 승기를 잡았다.

이어 로버트 코빙턴의 3점슛까지 들어가면서 필라델피아는 8분 22초를 남기고 92-80까지 점수차를 벌린 뒤 승리를 지켰다.

레이커스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코비 브라이언트가 20점을 넣으며 분전했지만 무릎을 꿇었다.

cty@yna.co.kr

☞ 폐가서 아기낳아 숨지게 방치한 비정한 '엄마' 검거
☞ '일등석을 집으로 쓰는' 노숙인의 염가 호화여행 비법
☞ 美망명 北김정은 이모, 국내서 탈북자 상대 소송
☞ 브라질서 소두증 신생아 출산 공포 전국으로 확산
☞ 10년 넘은 김치냉장고 폭발 누구 책임?…법원 판단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