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높이 신발 신은 남성 급증..멋내려다 '발병'

신승이 기자 입력 2015. 11. 29. 20:55 수정 2015. 11. 29. 2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여성들이 하이힐을 신듯이, 요즘엔 남자들도 키높이 구두 신는 분들 많지요. 그런데 멋을 내는데는 반드시 댓가가 따릅니다. 너무 오래신으면 발이 망가질 수 있는건데요.

발도 안 망가지고 멋도 낼 수 있는 방법, 신승이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남성용 키높이 신발입니다. 구두 밑창 안에 라텍스와 쿠션이 숨어 있습니다.

뒷굽 전체 높이가 6cm. 웬만한 여성 하이힐과 맞먹습니다.

[박헌범/인천시 연수구 : 열 명 중 한 절반은 (키높이 신발을) 쓰는 것 같아요. 다리도 길어 보이고 싶고 키도 커지고 싶고 해서….]

키높이 신발을 신고 발의 압력을 측정했습니다.

발 앞부분에 높은 압력을 나타내는 빨간색이 선명합니다.

낮은 굽 신발은 발 전체에 무게가 고루 분산되지만 키높이 신발은 앞쪽에 2배 가까이 체중이 실리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쪽으로 힘이 쏠린 채 장시간 신발을 신으면 발가락이 휘어지거나 신경까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하이힐 병'이라고 알려진 무지외반증 남성 환자가 최근 4년 새 40% 넘게 증가했습니다.

[김학준/고대구로병원 정형외과 교수 : 체중이 더 실어진 상태에서 더 많은 힘이 가해지니까 (발가락 신경이) 더 커지게 되고 염증이 더 많이 생기고 붓게 됩니다.]

키높이 제품을 고를 때는 굽 높이가 최대 5cm를 넘지 않고 앞뒤 높이 차이가 크지 않은 제품을 택해야 합니다.

[강주원/제화업체 디자인실장 : 앞쪽에도 충격을 보완해줄 수 있는 쿠션을 같이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꽉 끼는 신발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만큼 넉넉한 치수를 신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취재 : 박영일, 영상편집 : 우기정)

신승이 기자seungye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