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오타니, ML 몸값 2억 달러 예상"

2015. 11. 27. 15: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지승훈 수습기자] 오타니가 메이저리그 진출 시 받을 몸값은 얼마나 될까.

도쿄스포츠는 27일(이하 한국시각) 오타니 쇼헤이(니혼햄 파이터스)의 메이저리그 진출에 대해 언급했다.

오타니는 지난 25일 'NPB 어워즈'에 참석해 최다승(15승), 승률(7할 5푼), 평균자책점(2.24)을 기록해 리그 투수 부문 3관왕을 차지했다. 실력은 이미 일본 야구계를 접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메이저리그의 일부 스카우트는 "(오타니의) 투구는 모두 한국전에서만 나왔다. 다른 환경(중남미)에서도 그렇게 던지는 지 보고싶다"고 의심어린 눈빛을 보냈다.

그러면서 "애리조나 캠프에서 일본과는 다른 마운드와 공, 환경에 어떻게 대응 해 나갈지 관심을 끈다"면서 "무엇보다 21살의 어린 나이인만큼 다른 환경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체험 할 수있는 것이 큰 경험"이라고 조언하기까지 했다.

오타니의 메이저리그 이적 시장에서의 가치는 상승 중이다. 도쿄스포츠에 따르면 자금력이 있는 메이저리그 상위 10구단을 봤을 때 오타니의 몸값은 2억 달러(2,306억원)로 예상됐다. 메이저리그 관계자 또한 "나이와 신체 조건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오타니 쇼헤이. 사진 = 마이데일리 DB]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사진 및 기사 구매 content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