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춘당 생애길' 조형물 파손..경찰 수사

2015. 11. 25. 11: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손된 '동춘당 생애길' 조형물 (대전=연합뉴스) 25일 대전 대덕구가 전한 '동춘당 생애길' 조형물 파손 현장 사진. << 대전 대덕구 제공 >>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대전 대덕구 '동춘당 생애길'에 설치된 석재 조형물이 부서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5일 대전 대덕구에 따르면 동춘당 생애길에 세워진 3㎝ 두께의 화산석 조형물이 지난 10일께 금이 가 깨진 채로 발견됐다.

동춘당 생애길은 조선 중기 예학의 대가인 동춘당 송준길(1606∼1672) 선생의 선비정신을 기리고자 조성한 산책로다.

해당 조형물에는 송준길 선생이 지은 것으로 알려진 한시의 싯구가 새겨져 있다.

구는 누군가 일부러 조형물에 손상을 입한 것으로 보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 녹화 영상을 분석하는 등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해당 조형물은 2013년에도 검은색 래커 스프레이 칠로 범벅이 되는 수난을 겪기도 했다.

walden@yna.co.kr

☞ 한국계 미국인 남편의 '사랑편지'에 미국 전역 감동
☞ 배우 정찬, 결혼 3년여만에 협의 이혼
☞ 신혼여행 업체 부도로 예비부부 161쌍 "어디서 자나"
☞ 5t쓰레기더미 집에서 산 가족…실직·퇴학 가정붕괴
☞ "딸? 아들? 여성 손가락 길이에 비밀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