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크로스오버 SUV '2016 올 뉴 RAV4' 출시

2015. 11. 23. 09: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한국도요타는 디자인과 편의·안전사양을 기존 모델보다 업그레이드한 크로스오버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2016 올 뉴 RAV4'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도요타에 따르면 2016 올 뉴 RAV4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편의 장치의 기본 장착 확대를 통해 향상된 상품성이다. 국내 출시 트림은 2륜(2WD)과 4륜(4WD) 두 가지이며 특히 2륜의 상품성이 대폭 강화됐다.

2016 올 뉴 RAV4는 헤드램프를 'Bi-LED 헤드램프'로 변경, 동급 SUV 중에서 유일하게 상향등, 하향등을 모두 LED 타입으로 전 차종에 기본 장착했다.

차량의 바닥과 뒤편, 휠하우스 주변부 등에 차음재를 추가 적용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시켜 주행 중 정숙성을 높였고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Trailer Sway Control) 기능이 동급 SUV 최초로 전 차종에 기본 탑재돼 도심주행은 물론, 오토캠핑 등 레저활동에 이르기까지 주행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2륜 모델에 사각지대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장치(RCTA),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를 비롯해 4개의 전방 파킹 센서 등 첨단 편의·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4륜 모델이 3천960만원, 2륜 모델이 3천460만원이다.

yjkim84@yna.co.kr

☞ IS, 자살 대원의 부인을 '성 노예'로 내몬다
☞ 교사에게 욕설한 고교생…법원 "퇴학은 지나쳐"
☞ '찔러라' 환청에 PC방서 살인…30대 정신병력자 구속
☞ "여보세요! 금감원 조성목 과장인데요…" 알고 보니 '그놈'
☞ [YS 서거] 全·盧 공소장으로 본 가택연금 상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