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리뷰] UFN 79 닐 매그니, 개스텔럼에 판정신승

2015. 11. 23. 08: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스포츠=최우석 MMA 전문기자] TUF 라틴아메리카 시즌 2의 결승전을 겸한 UFC의 339번째 이벤트, ‘더얼티밋파이터스 라틴아메리카 2 피날레(The Ultimate Fighters Latin America 2 Finale)’ ‘매그니 vs 개스텔럼(Magny vs Gastelum)’이 한국 시각으로 22일, 개최지인 멕시코 몬터레이 현지시각으로 21일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TUF 17 우승자 켈빈 개스텔럼과 18일 전에 급오퍼를 받은 닐 매그니 간의 메인이벤트 전에서는 승패와 무관하게 역전을 노린 개스텔럼의 분전이 돋보였습니다.

크로스 카운터를 주고 받는 닐 매그니와 켈빈 개스텔럼(이상 왼쪽부터)

3라운드까지 자랑인 클린치 레슬링와 롱레인지의 타격을 앞세운 닐 매그니의 일방적인 우세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개스텔럼은 4라운드 초반 앞손 훅과 카운터 양 훅으로 두 차례의 다운을 성공, 흐름을 뒤집었습니다. 백을 잡은 매그니에게 포지션 스윕을 뽑아내는 등 분전하며 경기를 마쳤습니다. 저지들은 앞선 3라운드를 가져간 매그니의 2-1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4번째 체급 변경에 나선 TUF 시즌 1 미들급 토너먼트 우승자 디에고 산체스는 혹독한 페더급 데뷔 전을 치렀습니다. 리카르도 라마스의 돌려차기와 레프트 잽에 첫 라운드를 내준 산체스는 탑 클래스 그래플러인 라마스와 삽시간에 공방을 주고 받는 그래플링 실력을 보여주었으나 로우킥에 오른쪽 다리에 부상까지 입었습니다. 

다리에 부상을 입고도 리카르도 라마스를 도발하는 디에고 산체스(이상 왼쪽부터)

마지막 3라운드에서훅 등 몇 차례 클린히트를 만들었지만, 재차 상대의 로킥에 부상이 재발해 경기를 뒤집는데 실패,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패했습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엘리트 레슬러 헨리 세후도는 플라이급 강자 주시에르 포미가를 클린치 게임으로 제압, 판정승을 거두고 플라이급 타이틀 도전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헨리 세후도와 주시에르 포미가 다 시우바(이상 왼쪽부터)가 타격전을 벌이고 있다

화끈한 화력전을 보여주지 못했으나 근소하게나마 유효타에서 앞선데다 클린치에서 상대에게 좋은 포지션을 내주고도 전혀 흔들리지 않는 균형감각으로 점차 포미가를 눌렀습니다, 심판 전원일치가 아닌게 의아할 정도의 스플릿 판정으로 10전 무패를 기록, 동체급 디미트리우스 존슨과의 챔피언전 가능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TUF 라틴아메리카 시즌 2 토너먼트 웰터급 결승에서는 팀 가스텔럼의 스페인 파이터 엔리케 마린과 같은 팀의 멕시칸 에릭 몬타뇨가 격돌했습니다. 타격과 레슬링, 그래플링 등 모든 면에서 주고 받는 상당한 박빙 승부가 전개되어 승부의 행방을 점치기 쉽지 않았습니다.

스태미너가 상당히 떨어진 상태에서도 마린에게 유효타에서 앞서도 마지막 종료 십 몇 초전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켜 저지들에게 인상을 남긴 에릭 몬타뇨가 스플릿 판정승으로 우승을 차지합니다.

타격전을 벌이는 엔리케 마린과 에릭 몬타뇨(이상 왼쪽부터). 이상 사진제공=Zuffa, LLC

에프레인 에스쿠데로의 코칭을 받았던 팀 메이트 간의 대결 겸 TUF 라틴아메리카 시즌 2 토너먼트 라이트급 결승전에서는 단신이지만 한 수위인 레슬링 능력을 십분 활용한 페루의 엔리케 바졸라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중견의 무에타이 베이스의 브라질리언 레안드로 시우바는 TUF 8 라이트급 챔프 에프레인 에스쿠데로를 판정으로 제압했습니다.

kungfu45@gmail.com

[UFC Fight Night ‘Magny vs Gastelum’ 결과] 

13경기: 닐 매그니 > 켈빈 개스텔럼 (판정 2-1)
12경기: 리카르도 라마스 > 디에고 산체스 (판정 3-0)
11경기: 주시에르 다 시우바 < 헨리 세후도 (판정 1-2)
10경기: 에릭 몬타뇨 > 엔리케 마린 (판정 2-1) * * TUF 라틴아메리카 시즌 2 웰터급 토너먼트 결승
09경기: 엔리케 바졸라 > 호라시오 구띠에레즈 (판정 3-0) * TUF 라틴아메리카 시즌 2 라이트급 토너먼트 결승
08경기: 에프레인 에스쿠대로 < 레안드로 시우바 (판정 0-3)
07경기: 에릭 페레즈 > 테일러 라파루스 (판정 3-0)
06경기: 헥터 울비나 < 바르토스 파빈스키 (판정 0-3)
05경기: 스캇 요르겐슨 < 알레한드로 페레즈 (경기포기 2R 4:26) * 다리부상
04경기: 가브리엘 베니테즈 < 안드레 필리 (KO 1R 3:13)
03경기: 알바로 헤레라 멘도자 > 버논 라모스 호 (TKO 1R 0:30)
02경기: 세자르 알자멘디아 < ‘마르코’ 폴로 레예스 (KO 1R 3:42)
01경기: 발미르 라자로 < 미카엘 리차드 춘카 도스 파라자레스 (판정 1-2)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에이즈 감염’ 톱배우 엽색행각에 할리우드 초비상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너무 적나라…女보정속옷 홈쇼핑 영상, “얼굴이 화끈”
“北 젊은 미망인ㆍ이혼녀 고위간부 몸종 선발”<RFA>
단숨에 SNS 좋아요 7만개…톱모델, 런웨이 前 즉석 누드사진 ‘대박’
비키니女 데리고 거리 유세? 황당한 구의원 후보
모딜리아니 경매서 1600억원 부른 젊은 한국인, 알고보니…
[영상] 미녀모델 빅맥 22개 ‘폭풍흡입’…식신 몸매가 이 정도?
美 에이즈 감염 톱배우 ‘찰리쉰’…2년간 감염사실 숨기고 성관계 ‘충격’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