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골문' 연 지동원,슈틸리케 매직 또 통했다

전영지 2015. 10. 13. 20: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동원비상하리라
[포토] 지동원 선취골 '자케이카에 카운트펀치'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13일 오후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자메이카와 친선 평가전을 펼쳤다. FIFA랭킹 57위 자메이카는 지난 7월에 치러진 골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킨 팀으로 FIFA 랭킹에서도 한국(53위)과 비슷하다.
전반 34분 지동원이 헤딩 선취골을 기록했다.
상암=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5.10.13
'슈틸리케 매직'이 또 한번 통했다.

지동원(24·아우크스부르크)이 4년만에 A매치 골을 재가동했다.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한국과 자메이카의 친선경기 전반 35분, 코너킥 상황 정우영의 날선 크로스에 이어 문전에서 가장 높이 솟구쳐올랐다. 지동원의 헤더가 골망을 흔드는 순간 슈틸리케 감독이 오른손을 번쩍 들어올리며 환호했다.

3월 31일 뉴질랜드와의 평가전(1대0승) 후 6개월, 정확히 197일만의 선발 출전이었다. 4-2-3-1 포메이션의 왼쪽 날개로 나섰다. 2011년 9월 2일 브라질월드컵 3차 예선 B조 레바논전에서 6대0으로 대승할 당시 2골을 터뜨렸다. 2010년 12월 30일 시리아전 데뷔전 데뷔골 이후 A매치 11경기에서 8골을 터뜨린 '될성 부른' 공격수가 이후 4년간 A대표팀 21경기에서 침묵했다. 유럽 진출 이후 충분한 기회를 받지 못했고, 지난 시즌 부상에 시달리며 혹독한 슬럼프를 겪었다. 올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절친' 구자철, 홍정호 등과 동고동락하며 컨디션을 서서히 끌어올렸지만 '마수걸이골'을 신고하지 못했다. 지난 2일 유로파리그 파르티잔전(1대3패)에선 수비 실수로 자책골성 실점까지 허용하며 마음고생을 겪었다. 최악의 슬럼프 속에 슈틸리케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초반부터 적극적인 움직임이 감지됐다. 수비수와의 격한 몸싸움에도 정면승부했다. 전반 26분 왼쪽 측면에서 박스 안쪽으로 파고들며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골키퍼 손에 걸렸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전반 32분 역습 상황, 나홀로 40m 드리블을 감행하더니, 유효슈팅까지 연결했다. 골의 전조였다. 전반 35분 정우영의 코너킥, 지동원이 기다렸다는 듯이 솟구쳐올랐다. 4년의 슬럼프를 날린 의미있는 한방이었다. '비상하리라, 지동원!' 1500일을 한결같이 기다려온 팬들의 격문이 골문 뒤에서 힘차게 나부꼈다.

'1991년생 골잡이' 남태희 이정협 석현준을 잇달아 살려낸 '슈틸리케 마법'이 지동원에게도 마침내 통했다. 29일 명단 발표를 앞두고 슈틸리케 감독은 김신욱과 지동원을 놓고 마지막까지 고민했다. "지동원을 한번 더 불러 점검을 가까이서 해보기로 했다. 최근 지동원이 출전시간을 늘려나가고 있다"며 기대감을 표했었다. '대한민국 골잡이' 지동원이 슈틸리케 감독의 믿음, 팬들의 기다림에 응답했다.
상암=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난민사태를 노출사진 배경으로…논란

 ▲ 아이유 열애 “장기하에 첫 눈에 반했다”

 ▲ 이경실 측 “A씨 거짓 내용, 가정불화 조장”

 ▲ 남편의 성폭행 현장 촬영한 아내 벌금형?

 ▲ 한그루 측, 가족사 해명 “재혼가정 딸 맞아”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비거리용' 아이언세트 '100만원' 할인! 30세트 한정~!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이럴수가!

명품골프화 딱! '100족', 73%할인! 일주일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