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서 구박받은 정의윤, SK에서 칭찬으로 컸다

이원만 2015. 10. 7. 2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못한다. 너는 못하는 선수다!"
[포토] SK 브라운 '정의윤과 뜨거운 포옹'
7일 오후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2015 프로야구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SK와 넥센의 경기가 열렸다. 5회초 무사서 SK 브라운이 좌중월 솔로홈런을 친 후 덕아웃에서 정의윤과 포옹을 나누고 있다.
목동=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5.10.07.
SK 와이번스에서 새롭게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어가고 있는 정의윤이 LG 트윈스 시절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다. 그는 부산고 시절 초고교급 거포였다. 그래서 2005년 2차 1지명으로 LG에 입단했다. 하지만 프로 10년간 LG에서 이뤄낸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러던 정의윤이 올해 SK로 트레이드 된 후 4번 타자 자리를 꿰찼다. 그리고 당당히 주전 4번타자로 가을잔치에 나섰다. 시즌 막판 힘겨운 '5강 전쟁'에서 숨겨뒀던 제 실력을 마음껏 과시했다.

그 원동력에 관해 정의윤은 조심스럽게 '칭찬의 힘'을 언급했다. 7일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이 열린 목동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난 정의윤은 "LG에 있을 때는 늘 '너는 못한다. 못하는 선수다'라는 얘기만 들었던 것 같다. 하지만 SK에서는 처음부터 '잘한다. 잘했다'고 해주더라. 별로 잘하는 것 같지 않은데도 그런 말을 들으니까 자신감이 붙었다"고 밝혔다.

사실 정의윤처럼 LG에서 빛을 보지 못했던 유망주가 새 팀으로 이적한 뒤에 잠재력을 뿜어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흔히 '탈 LG 효과'라고 부른다. 2009년 KIA로 트레이드되자마자 36홈런을 날려 '홈런왕'이 된 김상현, 리그 최고의 홈런타자가 된 박병호, 신생팀 kt에서 올해 22홈런으로 커리어 하이 기록을 달성한 박경수가 대표적인 사례다.
[포토] 정의윤 '추가득점의 찬스를 만들어야해~'
2015 KBO리그 SK와이번즈와 LG트윈스의 경기가 30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SK 정의윤이 7회말 무사 2루에서 진루타를 치고 있다.
문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5.09.30/
그간 이런 효과의 원인에 대한 분석이 여러 방향에서 나왔다. 폭넓은 기회의 제공, 벤치의 무한 신뢰, 드넓은 잠실구장이 주는 압박감의 탈피 등 다양한 원인 분석이 나왔다. 그러나 정의윤의 말에는 '탈 LG 효과'의 진짜 이유가 숨어있다. 충분히 잘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선수들을 그간 LG에서는 너그럽게 보듬어주지 못했던 것이다. 조금만 실수를 해도 차가운 질책이 쏟아지다보니 기를 도통 펼 수 없었다.

정의윤은 "포스트시즌을 제대로 치러보는 게 처음이다. 김강민 등 포스트시즌 경험이 많은 동료들은 '그냥 편안하게 하던대로 하라'고 조언해줬다. 그렇게 하려고 한다. 특별히 부담감을 갖진 않겠다. 애써 밀어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저 투수가 던지는 공에 맞춰 팀 상황에 맞는 배팅을 할 참이다"라고 다짐했다. 동료들의 신뢰는 정의윤에게 한층 여유로움을 심어주고 있다. 이제 정의윤은 더 이상 천덕꾸러기 신세가 아니다.

목동=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송종국-박잎선, 결혼 9년만에 파경

 ▲ 韓男, 베트남 女와 첫 만남 결혼식 투신 자살

 ▲ 딸 앞서 “가슴에 손이 쑥, 부부관계 소리도…”

 ▲ 고향팀 재정 위해 누드 사진 찍은 모델 이야기

 ▲ '관악구아파트 강간미수 영상' 유포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악마의 '향수샤워젤' 연인을 사로잡는다. 3일간 타임세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이럴수가~!

'비거리용' 아이언세트 '100만원' 할인! 30세트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