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갈 때 '총' 말고 '화장품' 사가요~

입력 2015. 10. 5. 0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군대갈 때 총 사가야 한다’는 말은 오래된 우스개지만 ‘군대갈 때 화장품 사가야 한다’는 말은 진짜가 되고 있다. 그루밍족(Grooming族)이 늘어나면서 군대에서도 피부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 화장품업계의 군심(軍心) 잡기도 한창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군인들을 공략하기 위한 화장품 개발은 물론 군인들에게만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을 주는 화장품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올해 국군의 날(10월 1일)부터 1년간 대통령 특별휴가 장병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업종의 무료 및 할인혜택 프로그램에도 대표 화장품 기업들이 참가해 군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모레퍼시픽은 멀티브랜드숍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의 매장을 방문하는 군 장병들이 남성제품 전 품목과 밀리터리 제품 구매 시 30%의 특별 할인 혜택을 준다.

LG생활건강도 더페이스샵, 비욘드 전국 매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페이스샵은 위장크림 등 밀리터리 제품을 포함한 남성 화장품에 30% 할인율을 적용했으며, 비욘드는 11월부터 남성 화장품을 30% 할인한다.

군대 화장품의 대표주자는 ‘위장크림’이다. 군대에서 보급하는 위장크림이 유분기가 많고 지우기도 힘들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꼽히고 있다.

2010년 이니스프리가 개발한 ‘익스트림 파워 위장크림 포맨’이 틈새상품으로 떠오르면서 인기를 얻었고, 현재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스킨푸드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위장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밀리터리 상품군은 위장크림 전용 클렌저, 클렌징티슈 등으로 다양하며 위장크림도 세분화되는 추세다.

위장크림 외에 기초 스킨케어 제품이나 자외선 차단제도 군대에서 일반화되고 있다. 화장품은 대개 군입대 후 가족이나 친구가 보내주거나 휴가 때 나와서 자신이 쓸 화장품을 직접 구매해가는 방식이다. 고참 아니면 좋은 화장품은 엄두도 못내던 과거와 달리 신참도 외모를 가꾸는 것이 점차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이다.

군대 내 풍경이 이처럼 바뀐 것은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이 지난해에 1조원 규모를 넘어서는 등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가 바뀌었기 때문이다. 전세계적으로도 한국 남성들의 화장품 사랑은 유명한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남성 1인당 스킨케어 비용 지출은 한국이 세계 1위다.

이에 거의 대부분의 한국 남자들이 거쳐야하는 군대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놓칠 수 없는 시장이다. 업계 관계자는 “군입대 시기는 남성들의 화장품 사용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연령으로 잠재고객 관리 차원에서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인들에게 혜택을 주는 전용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는 곳도 많다. 남성화장품 랩시리즈의 ‘엘에스 아미(LS Army)’ , 비오템옴므 ‘밀리터리 클럽’ 등은 군인들에게 할인쿠폰, 무료배송, 기획상품 등을 제공하는 전용 멤버십 제도다. 이니스프리도 밀리터리 회원 제도를 운영하면서 첫 주문시 내무반 키트, 전역을 앞두고 민간인 축하 키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o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한국의 부자들] 한달에 1000만원 쓴다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중국판 프랑켄슈타인? 中 세계최초 머리이식수술 나서
등산로 ‘짝퉁부부 OO금지’ 현수막, 알고 보니…
‘미스브라질’ 1위 최송이, 브라질 미녀보다 우월한 몸매
버스기사, 6년간 짝사랑한 女승객과 결혼…‘로맨틱’
하정우 김용건 벤틀리 선물…‘광란의 질주’ 유정환이 탔던 그 외제차?
내일 오전 채용 마감 CJ…초봉은 얼마?
‘집단 성폭행 후 SNS 인증샷’, 10대 악마들…파문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