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플레이 특집]'알뜰장터'에 '해피라운드' 행운까지

김세영 기자 2015. 9. 30. 11: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80% 할인가격에 골프의류 등 구입 기회..다양한 이벤트 마련
지난해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이 매치플레이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 모습.

[마니아리포트 김세영 기자]10월의 시작과 함께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가 열린다. 경기도 용인 88골프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유일의 매치플레이 대회답게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갤러리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가장 관심을 끄는 이벤트는 장타 대결과 우승자와 함께 하는 ‘해피 라운드’, 그리고 '알뜰 장터'다. 우선 장타 대회는 주말인 오는 10월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1번홀에서 진행된다. 프로와 아마추어가 한 조를 이뤄 장타 대결을 펼치게 된다. 아마추어의 성적으로 순위를 선정한다. 티샷 전에는 프로 골퍼로부터 원 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대회 종료 후에는 우승자와 갤러리가 함께 하는 ‘해피 라운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대회 시상식 후 갤러리 추첨을 통해 1명을 뽑고, 선정된 1명의 갤러리는 게스트 2명을 추천해 총 3명이 우승자와 88골프장에서 라운드를 할 수 있다. 라운드 비용과 식음료 비용은 모두 대회 주최 측에서 지원한다.

알뜰 골퍼들을 위한 갤러리 플라자도 마련됐다. 클럽하우스 앞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먼싱웨어, 르꼬끄골프, 데상트의 골프 의류 등을 70~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물품 보관소를 마련해 갤러리들의 편안한 관전을 도울 예정이다. 스포츠 체험 공간인 ‘데상트 게릴라 짐’도 운영한다.

한편, 총상금 8억원에 우승상금 2억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 이기상(29-플레이보이골프)을 포함해 상금 2위 최진호(31ㆍ현대제철), 이수민(21ㆍCJ오쇼핑), 문경준(33ㆍ휴셈), 이태희(27ㆍOK저축은행) 등 국내 정상급 선수 64명이 참가한다. 10월 1일에는 64강, 2일에는 32강전이 벌어진다. 3일에는 16강전과 8강전, 대회 마지막 날인 4일에는 4강전과 결승전(3-4위전)이 잇따라 열린다.

freegolf@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