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배 깍두기 레시피, 추석명절 온 가족 감탄할 별미 중의 별미

장경석 기자 2015. 9. 23. 1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밥 백선생'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의 감탄을 부를 별미 '배 깍두기'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추석 단골메뉴 '갈비찜'을 주제로 요리 수업이 진행된 가운데 선물로 들어온 배를 이용해 깍두기를 만드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갈비찜이 익는 동안 새로운 별미 음식을 알려주겠다"며 "의외로 추석선물 중에 배가 골치아픈 선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맛없는 배도 얼마든지 맛있게 변신할 수 있는 배 깍두기를 뚝딱 만들어냈다. 순식간에 완성된 배깍두기를 맛 본 제자들은 매콤함과 아삭함에 감탄을 금치못했다.

김구라는 "맛있네. 완전 별미네"라고 했고, 송재림은 "살사소스만큼 혁신적이다"라며 "청양고추를 살짝 넣으면 더 맛있을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청양고추를 첨가한 배깍두기를 완성했고, 이를 맛 본 윤박은 "청양고추가 혀를 스치는 맛이 일품이다"라며 감탄했다.

'집밥 백선생' 배 깍두기 레시피

STEP 1 : 배 껍질을 벗겨낸 후 한 입 크기로 깍둑썰어 준비한다.

STEP 2 : 굵은 고춧가루를 취향에 맞게 적당히 넣는다. 매콤한 걸 좋아하면 넉넉히 두 숟갈 정도 투하.

STEP 3 : 파는 잘게 썰어 적당히 넣고, 간 마늘도 한 숟갈 넣는다.

STEP 4 : 액젓을 두 숟갈 넣는다. 액젓이 없다면 새우젓,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된다.

STEP 5 : 양념이 충분히 섞이도록 조물조물 무친 후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할인율' 총정리 제주 일가족 어린이집에서 사망, '갈 곳 잃은' 30여명의 아이들 안철수 보좌관 "518호로 오면 상대해주겠다" 서장훈, 건물 때문에 바르게 생활한다? '200억 진실' 폭스바겐 리콜 내 일? '배출가스 조작' 여파, 글로벌 메이커로 확산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장경석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