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2일 MIL전 5번 유격수.. 넬슨 상대 첫 안타 도전

입력 2015. 9. 2. 05:06 수정 2015. 9. 2. 05: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 LA(미국 캘리포니아주), 박승현 특파원]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가 다시 선발 출장한다. 강정호는 2일(이하 한국시간)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열리는 밀워키 브루어스와 원정경기 선발 라인업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강정호는 바로 앞선 8월 31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경기에는 나오지 않았다.

강정호는 이날 밀워키 우완 투수 지미 넬슨을 상대한다. 강정호는 넬슨과 3경기에서 상대 했지만 아직 안타를 날리지 못했다. 4월 12일 첫 대결에서는 2연속 삼진 아웃 당했고 6월 9일 첫 타석까지 3연속 삼진이었다. 지금까지 8타석에서 상대해 볼 넷은 2개 얻었지만 삼진이 4번이나 된다. 강정호가 8타석 이상 상대한 4명의 투수 중 유일하게 무안타를 기록하고 있는 상대가 바로 넬슨이기도 하다.

넬슨은 올 시즌 10승 10패 평균자책점 3. 81을 기록 중이다.

피츠버그는 이날 그레고리 폴랑코(우익수)- 스탈링 마르테(좌익수)-앤드류 매커친(중견수)-아라미스 라미레스(3루수)- 강정호(유격수)- 닐 워커(2루수)- 페드로 알바레스(1루수)-프란시스코 서벨리(포수) -게릿 콜(투수) 순서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조시 해리슨과 조디 머서는 벤치 대기다.

피츠버그 콜은 시즌 16승에 도전한다. 7월 27일 14승을 올린 뒤 바로 앞선 8월 28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 15승째를 올린 콜이 다시 연승행진을 시작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nangapa@osen.co.kr

<사진>ⓒ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5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요지경세상 펀&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