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배 우승 '꿩먹고 알먹고' 일석이조 효과

노주환 2015. 8. 31. 06: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우승 사진 주희정
삼성 썬더스가 갤럭시배에서 중국 광둥 타이거즈를 꺾고 우승했다. 사진제공=삼성 썬더스
임동섭 삼성 남자농구
삼성 임동섭이 중국 광둥과의 결승전에서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사진제공=kbl
삼성 썬더스 우승 갤럭시배 정상
삼성 썬더스가 갤럭시배에서 중국 광둥 타이거즈를 꺾고 우승했다. 사진제공=삼성 썬더스
삼성 갤럭시배 결승전 우승
삼성 썬더스가 갤럭시배에서 중국 광둥 타이거즈를 꺾고 우승했다. 사진제공=삼성 썬더스
프로농구 삼성 썬더스가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중국에서 '일석이조' 효과를 봤다. 자신들이 만든 친선대회에서 중국 최강 클럽을 명승부 끝에 제압하며 우승까지 차지했다.

이상민 삼성 감독은 "우리 선수 보다 신장이 큰 상대와 몸싸움을 한 게 큰 도움이 됐다. 우리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대회 최대 소득으로 "이기는 경기를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 특히 포워드 임동섭의 경기력이 많이 좋아진 게 가장 큰 수확"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은 30일 중국 광둥성 둥관시체육관에서 벌어진 광둥 타이거즈와의 2015 삼성 갤럭시배 한중 대항전 결승전에서 76대72로 승리,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삼성전자 중국법인이 후원해서 만든 대회로 KBL리그에선 삼성과 kt 소닉붐 그리고 중국에서 지난 시즌 정규리그 챔피언 광둥과 10위팀 불산 롱 라이온즈가 참가했다.

삼성은 2승1패, 예선리그 2위로 결승에 올라 3승을 거두고 올라온 광둥을 격침시켰다. 삼성은 예선리그에서 광둥에 연장 접전 끝에 99대108로 패했지만 결승전에서 되갚아주었다.

두 팀은 전반전까지 34-34로 팽팽했다. 삼성은 3쿼터에 7점 리드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광둥이 4쿼터에 맹추격해왔지만 삼성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리드를 지켰다.

삼성은 지난 시즌을 통해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성장한 라틀리프(2m)가 골밑을 완벽하게 지배했다. 18득점 17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삼성은 광둥과의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46대23으로 크게 앞섰다.

또 토종 슈터 임동섭이 양팀 최다인 22득점을 꽂아넣었다. 또 그는 11리바운드를 잡으면서 공수에서 맹활약했다. 임동섭은 신들린듯 3점슛을 5개나 꽂아넣었다.

삼성의 우승으로 이번 갤럭시배는 5일간의 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첫 대회였지만 이렇다할 사고 없이 잘 끝났다. 이번 대회는 한국 농구가 국내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아시아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할 수 있다.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광둥 타이거즈 경기의 좌석 점유율은 50%를 넘어섰다.

현지 대회 관계자는 "농구단은 좋은 실전 경험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또 후원한 기업들도 현지 마케팅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됐다. 시즌을 앞두고 국내 프로팀들에게 이상적인 전지훈련 모델을 제시한 것 같다"고 말했다. .

삼성은 이번 우승으로 선수들이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됐다. 삼성은 지난 시즌 최하위(10위)로 농구 명가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었다. 이상민 감독은 지휘봉을 잡은 첫 해에 거둔 초라한 성적으로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

하지만 삼성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문태영(국가대표팀 차출로 이번 대회 불참)과 라틀리프 등이 가세하면서 전력이 강해졌다. 2015~2016시즌은 9월 12일 개막한다. '대수술'한 삼성 농구의 달라질 모습을 기대해볼만하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개리, 유출된 성관계 동영상 “문신 모양이…”

 ▲ 박한별, 탈의하며 지진희 유혹 “자고가요”

 ▲ “불륜 사이트 가입 목사 400명, 사직…당혹”

 ▲ 한채아, 방송 중 속옷 노출? 바지 지퍼가…

 ▲ 범죄 저지른 오빠 때문에…동생들 나체 행진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비거리용' 아이언세트 '100만원' 할인! 30세트 한정~!

삼성 갤럭시 노트 핸드폰, 반값에 구입하려면~!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