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노숙자에서 노신사로..변신 영상 '감동의 눈물'

2015. 8. 29. 10: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승연 객원리포터] 노숙자가 말끔한 노신사로 변하는 영상이 새삼 화제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누구에게나 인생은 소중하다”고 입을 모았다.

미국의 기독교 기반 노숙인 사역단체 디게이지 미니스트리즈(Degage Ministries)가 제작한 영상은 한 노숙자의 변화된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알코올중독으로 피폐해진 삶을 사는 퇴역군인을 변신시키는 모든 과정을 짧은 영상에 담아냈다.

영상은 짐(Jim)이라는 이름의 노숙자에 대해 “지난 수 십 년 동안 가난과 노숙, 알코올중독으로 힘겹게 살아왔다”고 설명했다. 

미국 퇴역군인들의 정신적 스트레스는 상상을 초월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전쟁 후유증으로 인한 트라우마는 상당수를 알코올과 마약 중독의 길로 인도한다. 자살을 택하는 이들도 많다. 국가의 지속적인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지만, 공동체에서 벗어난 퇴역군인들은 특별한 출구 없이 막연한 삶을 살고 있다.

머리를 다듬고 얼굴을 깨끗하게 정리한 짐의 모습은 그의 마음마저 돌려서게 만들었다. 영상 말미엔 “촬영 이후 짐은 자신의 삶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게 됐다”며 “자신의 집을 가질 예정이며, 익명의 알코올 중독자 모임에 참석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해외 네티즌들은 “처음부터 실패한 사람은 없다”, “갱생의지가 분명한 사람을 돕는 건 당연하지만, 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의지”, “노숙을 한다고 비난할 필요는 없다”, “누구나 아름답고 행복할 권리가 있음을 느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ungyuny89@gmail.com

<영상출처=유튜브 SungAn Church 채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김완선 딱지 장면에 ‘절묘한 CG’…네티즌들은 폭소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뉴욕 일광욕女, 속옷까지 벗은 채 태연히…‘컬처쇼크’
[영상] 순식간에 5명 땅 밑으로 ‘훅’…사고 영상 ‘공포’
국민연금 20년 납입, 월평균 80만6000원 수령
황정음 볼륨감 이정도일 줄…“시스루 수영복, 화끈”
대낮 승용차서 술 취해 잠든 30대女 사망, 체온이 무려…
워터파크 몰카, ‘미스터 K’ 닉네임으로 지시…은밀한 거래
[영상] 섹시한 소녀 고백에 응원물결…무슨 일?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