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이적.. 5년 계약 등번호 7

이현민 2015. 8. 28. 18: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민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23)이 바이엘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입었다.

토트넘은 2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레버쿠젠에서 활약하던 손흥민 영입에 성공했다.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고,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등번호는 7번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적료는 약 400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손흥민의 토트넘행은 유력했다. 지난 26, 27일 영국과 독일 주요 언론들이 손흥민의 이적 소식을 다뤘다. 영국 런던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고 있으며 곧 이적하게 될 것이라도 보도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토트넘행이 결정됐다.

지난 2009년 함부르크를 통해 분데스리가에 입성한 손흥민은 2010-11시즌부터 본격적으로 1군에 합류해 조금씩 존재감을 발휘했다. 2013년 레버쿠젠으로 이적했고, 두 시즌 동안 맹활약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17골을 터트리며 '전설' 차범근의 한국 선수 분데스리가 한 시즌 최다골(19골) 기록에 다가서기도 했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